내일 전국적으로 구름 오후 한때 눈이나 비

입력 2001.02.28 (2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자: 화사하게 펼쳐진 봄날씨 때문에 짧은 2월에 대한 아쉬움도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3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데요, 내일은 이 비도 봄을 닮은 모습입니다.
내일 전국적으로 구름만 많이 끼겠지만 오후 한 때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확률은 30에서 40%로 낮고 특히 기온이 높기 때문에 눈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또 비가 내린다고 하더라도 5mm도 안 되는 아주 적은 양인데요, 곳곳에 돌풍이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까 주의하셔야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5도 분포로 내륙 산간지방의 기온은 영하로 내려가겠습니다.
그러나 그밖의 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오늘보다 1, 2도 정도 내려가서 5도에서 10도 분포가 예상됩니다.
드디어 3월입니다.
3월에도 중순까지는 그러나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한두 차례 꽃샘추위가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하순에는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그만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절의 흐름은 식탁에서도 느껴집니다.
겨우내 먹던 김장 김치 대신에 상큼한 봄나물이 군침을 돌게 합니다.
2월에는 씀바귀나 물쑥이 나왔는데요.
이제부터는 달래와 냉이, 그리고 민들레의 계절입니다.
봄내음이 그대로 남아 있도록 되도록이면 양념을 적게 해서 잃었던 가족들의 입맛을 확실하게 살려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점집이 성행한다고 하지요? 그런데 오늘은 점집에 가지 않고도 점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음력 2월 6일인데요, 내일까지 하늘을 좀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플레이데스라고 하는, 우리 말로 좀생이 별이라고 불리는데요, 작은 별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이 별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 별들이 달보다 가까이 있으면 운이 좋고 또 달보다 조금 멀리 있다고 생각되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물론 어림짐작으로 하는 점이라서 우습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어쨌든 보는 사람에 따라서 마찬가지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앵커: 뉴스투데이 오늘 순서 여기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3.1절에 달 태극기는 준비하셨나요? 그런데 내일 비 온다니까 눈치를 좀 보고 달아야겠네요.
내일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일 전국적으로 구름 오후 한때 눈이나 비
    • 입력 2001-02-28 20:00:00
    뉴스투데이
⊙기자: 화사하게 펼쳐진 봄날씨 때문에 짧은 2월에 대한 아쉬움도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3월,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데요, 내일은 이 비도 봄을 닮은 모습입니다. 내일 전국적으로 구름만 많이 끼겠지만 오후 한 때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확률은 30에서 40%로 낮고 특히 기온이 높기 때문에 눈이 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또 비가 내린다고 하더라도 5mm도 안 되는 아주 적은 양인데요, 곳곳에 돌풍이 부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까 주의하셔야되겠습니다. 내일 아침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5도 분포로 내륙 산간지방의 기온은 영하로 내려가겠습니다. 그러나 그밖의 지방은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오늘보다 1, 2도 정도 내려가서 5도에서 10도 분포가 예상됩니다. 드디어 3월입니다. 3월에도 중순까지는 그러나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한두 차례 꽃샘추위가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하순에는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그만큼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절의 흐름은 식탁에서도 느껴집니다. 겨우내 먹던 김장 김치 대신에 상큼한 봄나물이 군침을 돌게 합니다. 2월에는 씀바귀나 물쑥이 나왔는데요. 이제부터는 달래와 냉이, 그리고 민들레의 계절입니다. 봄내음이 그대로 남아 있도록 되도록이면 양념을 적게 해서 잃었던 가족들의 입맛을 확실하게 살려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점집이 성행한다고 하지요? 그런데 오늘은 점집에 가지 않고도 점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 음력 2월 6일인데요, 내일까지 하늘을 좀 유심히 보시면 됩니다. 플레이데스라고 하는, 우리 말로 좀생이 별이라고 불리는데요, 작은 별이 오밀조밀 모여 있는 이 별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 별들이 달보다 가까이 있으면 운이 좋고 또 달보다 조금 멀리 있다고 생각되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물론 어림짐작으로 하는 점이라서 우습게 생각하실지 모르겠는데요. 어쨌든 보는 사람에 따라서 마찬가지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앵커: 뉴스투데이 오늘 순서 여기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3.1절에 달 태극기는 준비하셨나요? 그런데 내일 비 온다니까 눈치를 좀 보고 달아야겠네요. 내일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