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경기 불호, 알뜰 ‘셀프 산업’ 뜬다
입력 2009.03.26 (20:51)
수정 2009.03.26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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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소비자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만들거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른바 셀프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비, 주유, 미용까지... 스스로 하고 있는 셀프족들을 김지영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실내등 전구를 갈고, 와이퍼를 교체하는 솜씨가 전문가 못지 않습니다.
정비소에서는 적잖은 돈이 들다보니 이렇게 자가 정비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진가휘(서울 창천동) : "굳이 카센터 갈 필요 없이 남의 손에 안 맡기고 고칠 수 있으니까요. 작은 부분이라도 내가 정성 들여서 고치는 게 더 낫죠."
부품 판매업체도 덩달아 바빠져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30%나 늘었습니다.
굳이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직접 머리 손질을 하는 알뜰족도 늘고 있습니다.
미용실에서 10만 원 정도 드는 염색과 앞머리 손질도 만 원이면 뚝딱입니다.
<인터뷰> 고은애(서울 잠실본동) : "번거롭기도 하고 앞머리도 잘 못 자르고... 그래서 좀 웃기기도 했었는데 계속 하다보다 보니까 기술도 늘게 되고."
미용용품 업체에도 각지에서 주문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성현(미용용품 판매업체 사장) : "집에서 직접 모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초창기보다 20~30% 정도 매출이 증가한 추세고요."
스튜디오 대여료만 지불하고 직접 사진을 찍는 셀프 스튜디오는 일반 스튜디오에 비해 비용이 절반 이하 다보니 아기사진을 자주 찍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신옹(셀프 사진관 사장) : "셀프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엄마 아빠만 이렇게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 찍는 것처럼 웃는 사진을 더 많이 찍는 것 같습니다."
셀프 주유소에, 셀프 편의점 까지...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 침체에 알뜰 셀프 산업도 전성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소비자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만들거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른바 셀프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비, 주유, 미용까지... 스스로 하고 있는 셀프족들을 김지영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실내등 전구를 갈고, 와이퍼를 교체하는 솜씨가 전문가 못지 않습니다.
정비소에서는 적잖은 돈이 들다보니 이렇게 자가 정비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진가휘(서울 창천동) : "굳이 카센터 갈 필요 없이 남의 손에 안 맡기고 고칠 수 있으니까요. 작은 부분이라도 내가 정성 들여서 고치는 게 더 낫죠."
부품 판매업체도 덩달아 바빠져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30%나 늘었습니다.
굳이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직접 머리 손질을 하는 알뜰족도 늘고 있습니다.
미용실에서 10만 원 정도 드는 염색과 앞머리 손질도 만 원이면 뚝딱입니다.
<인터뷰> 고은애(서울 잠실본동) : "번거롭기도 하고 앞머리도 잘 못 자르고... 그래서 좀 웃기기도 했었는데 계속 하다보다 보니까 기술도 늘게 되고."
미용용품 업체에도 각지에서 주문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성현(미용용품 판매업체 사장) : "집에서 직접 모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초창기보다 20~30% 정도 매출이 증가한 추세고요."
스튜디오 대여료만 지불하고 직접 사진을 찍는 셀프 스튜디오는 일반 스튜디오에 비해 비용이 절반 이하 다보니 아기사진을 자주 찍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신옹(셀프 사진관 사장) : "셀프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엄마 아빠만 이렇게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 찍는 것처럼 웃는 사진을 더 많이 찍는 것 같습니다."
셀프 주유소에, 셀프 편의점 까지...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 침체에 알뜰 셀프 산업도 전성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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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03-26 20:24:03
- 수정2009-03-26 21: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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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같은 불경기에는 소비자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만들거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이른바 셀프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정비, 주유, 미용까지... 스스로 하고 있는 셀프족들을 김지영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리포트>
실내등 전구를 갈고, 와이퍼를 교체하는 솜씨가 전문가 못지 않습니다.
정비소에서는 적잖은 돈이 들다보니 이렇게 자가 정비를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진가휘(서울 창천동) : "굳이 카센터 갈 필요 없이 남의 손에 안 맡기고 고칠 수 있으니까요. 작은 부분이라도 내가 정성 들여서 고치는 게 더 낫죠."
부품 판매업체도 덩달아 바빠져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30%나 늘었습니다.
굳이 미용실을 가지 않고 직접 머리 손질을 하는 알뜰족도 늘고 있습니다.
미용실에서 10만 원 정도 드는 염색과 앞머리 손질도 만 원이면 뚝딱입니다.
<인터뷰> 고은애(서울 잠실본동) : "번거롭기도 하고 앞머리도 잘 못 자르고... 그래서 좀 웃기기도 했었는데 계속 하다보다 보니까 기술도 늘게 되고."
미용용품 업체에도 각지에서 주문이 밀려들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성현(미용용품 판매업체 사장) : "집에서 직접 모발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초창기보다 20~30% 정도 매출이 증가한 추세고요."
스튜디오 대여료만 지불하고 직접 사진을 찍는 셀프 스튜디오는 일반 스튜디오에 비해 비용이 절반 이하 다보니 아기사진을 자주 찍는 부모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인터뷰> 김신옹(셀프 사진관 사장) : "셀프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엄마 아빠만 이렇게 있기 때문에 집안에서 찍는 것처럼 웃는 사진을 더 많이 찍는 것 같습니다."
셀프 주유소에, 셀프 편의점 까지...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 침체에 알뜰 셀프 산업도 전성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지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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