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故 노무현 前 대통령 유해, 10일 안장 外

입력 2009.07.02 (22: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측은 오는 10일 오전 봉화산 정토원에서 49재를 지내고 정오쯤 사자바위 아래 묘역에 유해를 안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민장 운영위원회는 사자바위 아래 장지를 국가보존묘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정부 측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대테러 훈련에 ‘용산 참사’ 재연 논란

서울경찰청 경찰특공대가 오늘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하면서 건물 옥상에 망루를 설치하고시위대를 살수차로 진압하는 등 용산 참사와 유사한 장면을 연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다양한 테러 상황을 가정하면서 경찰특공대원이 순직한 용산참사도 포함됐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아파트 선호도, 소형 상승·대형 하락
부동산114와 한국갤럽이 전국의 성인 천5백여 명을 대상으로 '분양희망 주택 규모'를 조사한 결과 소형주택 선호자는 19.5%로 2006년보다 4.3% 포인트 높아졌지만 대형 선호자는 4.1% 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금융위기와 실물경기 침체로 수요자들이 투자금이 적게 드는 소형 주택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임강사지서 백제 벽화편 발견
국립부여박물관은 충남 부여군 현북리 임강사지 발굴현장에서 백제 사비시대 벽화 편 수십여 점을 발견했다고 밝히고 식물의 잎사귀로 추정되는 그림이 그려진 벽화 편 한 점을 공개했습니다.
박물관 측은 백제시대 벽화 편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故 노무현 前 대통령 유해, 10일 안장 外
    • 입력 2009-07-02 21:41:39
    뉴스 9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측은 오는 10일 오전 봉화산 정토원에서 49재를 지내고 정오쯤 사자바위 아래 묘역에 유해를 안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민장 운영위원회는 사자바위 아래 장지를 국가보존묘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정부 측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대테러 훈련에 ‘용산 참사’ 재연 논란 서울경찰청 경찰특공대가 오늘 대테러 종합훈련을 실시하면서 건물 옥상에 망루를 설치하고시위대를 살수차로 진압하는 등 용산 참사와 유사한 장면을 연출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다양한 테러 상황을 가정하면서 경찰특공대원이 순직한 용산참사도 포함됐을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아파트 선호도, 소형 상승·대형 하락 부동산114와 한국갤럽이 전국의 성인 천5백여 명을 대상으로 '분양희망 주택 규모'를 조사한 결과 소형주택 선호자는 19.5%로 2006년보다 4.3% 포인트 높아졌지만 대형 선호자는 4.1% 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금융위기와 실물경기 침체로 수요자들이 투자금이 적게 드는 소형 주택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임강사지서 백제 벽화편 발견 국립부여박물관은 충남 부여군 현북리 임강사지 발굴현장에서 백제 사비시대 벽화 편 수십여 점을 발견했다고 밝히고 식물의 잎사귀로 추정되는 그림이 그려진 벽화 편 한 점을 공개했습니다. 박물관 측은 백제시대 벽화 편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