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용, 영국 볼턴 입단 초읽기

입력 2009.07.16 (07:21) 수정 2009.07.16 (0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뉴스광장 스포츠인사이드입니다.

오늘은 영국 진출이 유력한 이청용 선수 소식과 국내프로야구 등을 전해드립니다.

스포츠취재팀 한성윤 기자입니다.

이청용 선수가 볼턴으로부터 공식 입단 제의를 받았죠?

<리포트>

이청용의 영국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이청용의 볼턴 입단이 확정될 경우, 국내 선수 가운데 7번째로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게 됩니다.

이청용의 영국 진출은 지난달부터 꾸준히 추진되어왔었는데, FC서울 구단은 이같은 사실을 계속 부인해왔거든요, 드디어 볼턴으로부터 공식적인 영입 제의가 왔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일단 귀네슈 감독은 이청용의 영국 진출을 허락한 상황이고 구단이 문제인데, 좀 더 많은 이적료를 받아내기 위해서, 마지막 진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청용 선수의 에이전트측은 국내 선수 가운데 역대 최고의 이적료를 받을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지난 2003년에 이천수 선수가 스페인에 진출할 때 350만달러의 이적료를 기록한적이 있었는데,볼턴이 어느정도의 이적료를 제시하느냐가 이적 협상의 마지막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 볼턴의 개리 멕슨 감독은 이청용의 영입이 이제 마지막 단계에 왔다면서 조만간 입단 합의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청용 선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로 패스 능력도 좋고 재능을 인정받은 선수인데, 프리미어리그에서 통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체력과 몸싸움 능력을 좀 더 키워야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청용이 볼턴으로 이적하면 박지성과 이영표등에 이어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7번째 선수가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청용, 영국 볼턴 입단 초읽기
    • 입력 2009-07-16 06:47:28
    • 수정2009-07-16 07:39:0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안녕하십니까 뉴스광장 스포츠인사이드입니다. 오늘은 영국 진출이 유력한 이청용 선수 소식과 국내프로야구 등을 전해드립니다. 스포츠취재팀 한성윤 기자입니다. 이청용 선수가 볼턴으로부터 공식 입단 제의를 받았죠? <리포트> 이청용의 영국 진출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이청용의 볼턴 입단이 확정될 경우, 국내 선수 가운데 7번째로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밟게 됩니다. 이청용의 영국 진출은 지난달부터 꾸준히 추진되어왔었는데, FC서울 구단은 이같은 사실을 계속 부인해왔거든요, 드디어 볼턴으로부터 공식적인 영입 제의가 왔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일단 귀네슈 감독은 이청용의 영국 진출을 허락한 상황이고 구단이 문제인데, 좀 더 많은 이적료를 받아내기 위해서, 마지막 진통을 겪고 있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이청용 선수의 에이전트측은 국내 선수 가운데 역대 최고의 이적료를 받을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지난 2003년에 이천수 선수가 스페인에 진출할 때 350만달러의 이적료를 기록한적이 있었는데,볼턴이 어느정도의 이적료를 제시하느냐가 이적 협상의 마지막 변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실제 볼턴의 개리 멕슨 감독은 이청용의 영입이 이제 마지막 단계에 왔다면서 조만간 입단 합의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청용 선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로 패스 능력도 좋고 재능을 인정받은 선수인데, 프리미어리그에서 통하기 위해서는 지금보다 체력과 몸싸움 능력을 좀 더 키워야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청용이 볼턴으로 이적하면 박지성과 이영표등에 이어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7번째 선수가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