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리포트] “협박성 장난 전화 피해 배상하라”

입력 2009.07.29 (20: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 장난삼아 건 협박 전화에 가슴 졸여 본 경험 있으신가요?
장난 전화의 단골 표적, 공항입니다.

<녹취> 항공기 테러 협박전화 : "이번에 제주도행 비행기에 내가 폭발물을 설치했습니다. 그러니까 나를 잡아가봐."

유명 호텔에 비상이 걸리기도 하고,

<녹취> 호텔 폭파 협박전화 : "1층 로비가 폭발이 되고요. (호텔 1층 로비가 폭파된다고요?) 모든 사람이 다 다칠 거야. 내가 건물 다 주저앉게 만들거니까."

정부 기관도 속수무책입니다.

<녹취> 지하철 폭파 협박전화 : "월요일 두 시요, 폭발될 수 있는 폭발물을 설치해 놓았거든요. (네?) 찾기 어려운데 해놓았거든요."

전동차에서 황급히 내리는 승객들, 열차는 텅 빈 상태로 다시 출발합니다.

역시 폭파 협박 전화로 빚어진 해프닝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런 전화 걸었다가 형사 처벌은 물론 거액의 손해배상금을 물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대한항공에 협박성 전화를 걸었던 10대 청소년 두 명에게 법원은 피해 항공사에 각각 7백만 원씩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항공사들은 앞으로도 이 같은 협박성 장난 전화에 대해 철저히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앵커리포트] “협박성 장난 전화 피해 배상하라”
    • 입력 2009-07-29 20:15:39
    뉴스타임
누군가 장난삼아 건 협박 전화에 가슴 졸여 본 경험 있으신가요? 장난 전화의 단골 표적, 공항입니다. <녹취> 항공기 테러 협박전화 : "이번에 제주도행 비행기에 내가 폭발물을 설치했습니다. 그러니까 나를 잡아가봐." 유명 호텔에 비상이 걸리기도 하고, <녹취> 호텔 폭파 협박전화 : "1층 로비가 폭발이 되고요. (호텔 1층 로비가 폭파된다고요?) 모든 사람이 다 다칠 거야. 내가 건물 다 주저앉게 만들거니까." 정부 기관도 속수무책입니다. <녹취> 지하철 폭파 협박전화 : "월요일 두 시요, 폭발될 수 있는 폭발물을 설치해 놓았거든요. (네?) 찾기 어려운데 해놓았거든요." 전동차에서 황급히 내리는 승객들, 열차는 텅 빈 상태로 다시 출발합니다. 역시 폭파 협박 전화로 빚어진 해프닝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런 전화 걸었다가 형사 처벌은 물론 거액의 손해배상금을 물 수 있습니다. 지난 1월 대한항공에 협박성 전화를 걸었던 10대 청소년 두 명에게 법원은 피해 항공사에 각각 7백만 원씩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항공사들은 앞으로도 이 같은 협박성 장난 전화에 대해 철저히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