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내년 봄.여름 패션트렌드를 살펴보는 2009 추계 서울 패션위크가 한창입니다.
이번 컬렉션엔 해외 유명 디자이너를 초빙하고 철저히 '시장' 위주의 진행을 꾀하는 등 한층 성숙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이수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수트, 꾸미지 않은듯, 우아한 원피스.
'제2의 마크제이콥스'로 불리며 뉴욕커들을 사로잡고있는 '필립 림'이 서울컬렉션에 섰습니다.
파리나 도쿄보다도 먼접니다.
<인터뷰> 필립림('3.1필립림'수석 디자이너)
동양적인 분위기로 파리 컬렉션에서 주목받고있는 다미르 도마도 초대됐습니다.
해외바이어와 언론의 주목을 끌기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쇼로만 끝내지 않고 전시장도 함께 운영하는 시스템 역시 주요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납니다.
<인터뷰> 뉴욕 바이어
참가 자격도 엄선해 젊은 감각의 다자이너 40여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해 해외 경쟁력 등에 큰 중점을 둔 겁니다.
<인터뷰> 김석원(디자이너): "서울컬렉션은 세계진출을 위한 교두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인정 못받으면 해외 나가서도 인정받긴 힘듭니다."
그러나 1세대 톱디자이너들이 참가하지 않은데다 연예인 초청 위주의 행사가 적지 않아 아직 풀어야할 과제도 많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내년 봄.여름 패션트렌드를 살펴보는 2009 추계 서울 패션위크가 한창입니다.
이번 컬렉션엔 해외 유명 디자이너를 초빙하고 철저히 '시장' 위주의 진행을 꾀하는 등 한층 성숙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이수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수트, 꾸미지 않은듯, 우아한 원피스.
'제2의 마크제이콥스'로 불리며 뉴욕커들을 사로잡고있는 '필립 림'이 서울컬렉션에 섰습니다.
파리나 도쿄보다도 먼접니다.
<인터뷰> 필립림('3.1필립림'수석 디자이너)
동양적인 분위기로 파리 컬렉션에서 주목받고있는 다미르 도마도 초대됐습니다.
해외바이어와 언론의 주목을 끌기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쇼로만 끝내지 않고 전시장도 함께 운영하는 시스템 역시 주요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납니다.
<인터뷰> 뉴욕 바이어
참가 자격도 엄선해 젊은 감각의 다자이너 40여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해 해외 경쟁력 등에 큰 중점을 둔 겁니다.
<인터뷰> 김석원(디자이너): "서울컬렉션은 세계진출을 위한 교두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인정 못받으면 해외 나가서도 인정받긴 힘듭니다."
그러나 1세대 톱디자이너들이 참가하지 않은데다 연예인 초청 위주의 행사가 적지 않아 아직 풀어야할 과제도 많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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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컬렉션, ‘비지니스 프렌들리’ 차별화 시도
-
- 입력 2009-10-20 06:42:39
![](/newsimage2/200910/20091020/1868328.jpg)
<앵커 멘트>
내년 봄.여름 패션트렌드를 살펴보는 2009 추계 서울 패션위크가 한창입니다.
이번 컬렉션엔 해외 유명 디자이너를 초빙하고 철저히 '시장' 위주의 진행을 꾀하는 등 한층 성숙한 노력이 엿보입니다.
이수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수트, 꾸미지 않은듯, 우아한 원피스.
'제2의 마크제이콥스'로 불리며 뉴욕커들을 사로잡고있는 '필립 림'이 서울컬렉션에 섰습니다.
파리나 도쿄보다도 먼접니다.
<인터뷰> 필립림('3.1필립림'수석 디자이너)
동양적인 분위기로 파리 컬렉션에서 주목받고있는 다미르 도마도 초대됐습니다.
해외바이어와 언론의 주목을 끌기위한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쇼로만 끝내지 않고 전시장도 함께 운영하는 시스템 역시 주요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납니다.
<인터뷰> 뉴욕 바이어
참가 자격도 엄선해 젊은 감각의 다자이너 40여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세계 시장을 겨냥해 해외 경쟁력 등에 큰 중점을 둔 겁니다.
<인터뷰> 김석원(디자이너): "서울컬렉션은 세계진출을 위한 교두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인정 못받으면 해외 나가서도 인정받긴 힘듭니다."
그러나 1세대 톱디자이너들이 참가하지 않은데다 연예인 초청 위주의 행사가 적지 않아 아직 풀어야할 과제도 많습니다.
KBS 뉴스 이수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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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iamso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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