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표 챙기면 혜택이 쏟아져요”

입력 2009.11.13 (22: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고생한 수험생들, 모처럼 홀가분하게 놀 때는 수험표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꼼꼼하게 잘 따지면 혜택이 쏟아집니다. 이광열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한 명은 만 원 할인이고요, 한 명은 수험생 할인으로 해서 만오천 원에 계산 할게요."

수험표를 보여주니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이 절반값입니다.

1년 동안 마음을 짓누르던 시험이 끝나자, 대접이 달라졌습니다.

<인터뷰> 안나현·김선미(수험생) : "아, 너무 좋아요. 진짜. 이거는 이벤트다, 이거는 세상 살면서 제일 좋은 혜택이라는 생각을 해요."

<녹취> "12월 10일까지 수험생들에게 특별히 준비해드리는 '레인지랜드 립래츠'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외식 업계도 수험생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홈페이지의 쿠폰과 함께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서비스 메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인터뷰> 전재연(수험생) : "그동안 많이 힘들었던 거를 이런 걸로 많이 회복도 하고 그러니까 되게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수능이 끝난 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증정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험생 할인이 전통이 된 미용업계는 특별 할인가로 기분을 전환하려는 수험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공연들도 수험표를 할인권으로 취급해 줍니다.

백화점에서는 수험생 맞춤 특별 세일을 진행하고, 수험생을 위한 저렴한 여행상품도 나왔습니다.

소비욕구가 왕성한데다 곧 대학생이 돼 잠재적 고객이기도 한 수험생.

업계의 수험생 모시기 경쟁이 뜨거운 이유입니다.

KBS 뉴스 이광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수험표 챙기면 혜택이 쏟아져요”
    • 입력 2009-11-13 20:54:09
    뉴스 9
<앵커 멘트> 고생한 수험생들, 모처럼 홀가분하게 놀 때는 수험표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꼼꼼하게 잘 따지면 혜택이 쏟아집니다. 이광열 기자입니다. <리포트> <녹취> "한 명은 만 원 할인이고요, 한 명은 수험생 할인으로 해서 만오천 원에 계산 할게요." 수험표를 보여주니 놀이공원 자유이용권이 절반값입니다. 1년 동안 마음을 짓누르던 시험이 끝나자, 대접이 달라졌습니다. <인터뷰> 안나현·김선미(수험생) : "아, 너무 좋아요. 진짜. 이거는 이벤트다, 이거는 세상 살면서 제일 좋은 혜택이라는 생각을 해요." <녹취> "12월 10일까지 수험생들에게 특별히 준비해드리는 '레인지랜드 립래츠' 준비해 드리겠습니다." 외식 업계도 수험생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홈페이지의 쿠폰과 함께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서비스 메뉴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인터뷰> 전재연(수험생) : "그동안 많이 힘들었던 거를 이런 걸로 많이 회복도 하고 그러니까 되게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수능이 끝난 뒤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할인 증정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험생 할인이 전통이 된 미용업계는 특별 할인가로 기분을 전환하려는 수험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연극과 뮤지컬, 콘서트 등 각종 공연들도 수험표를 할인권으로 취급해 줍니다. 백화점에서는 수험생 맞춤 특별 세일을 진행하고, 수험생을 위한 저렴한 여행상품도 나왔습니다. 소비욕구가 왕성한데다 곧 대학생이 돼 잠재적 고객이기도 한 수험생. 업계의 수험생 모시기 경쟁이 뜨거운 이유입니다. KBS 뉴스 이광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