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임 세상보기] 1,000개의 山 탐방기!

입력 2010.06.13 (07: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주말이면 지하철을 타도 그렇고 버스를 타도 그렇고 울긋 불긋 등산복 차림의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산으로 산으로 이어지는 발길을 보면 산이 주는 독특한 매력이 있기는 있는 가보다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우리나라의 명산 천 곳을 골라 이들 산과 얽힌 모든 정보를 두루 망라해 탐방기를 펴낸 유정열씨 모셨습니다.

<질문 1> 등산 하면 어떤 분들은 어차피 내려올 것을 뭘 그렇게 힘들게 올라가냐 하는 분들도 있는데, 유선생님은 산을 참 많이도 오르셨군요.

<질문 2> 왜 그렇게 많은 산을 오르신거죠 산의 어떤 점이 그렇게 좋으셨던가요?

<질문 3> 올라가 보신 국내 산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산이 있다면, 또 어떤 점에서?

<질문 4> TV를 보고 계신 분, 유선생님 말 들으면 바로 산으로 떠나고 싶을 것 같은데요. 산을 다니다 보면 문화유적이 없는 산이 없을 정도라면서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타임 세상보기] 1,000개의 山 탐방기!
    • 입력 2010-06-13 07:35:46
    일요뉴스타임
<앵커 멘트> 요즘 주말이면 지하철을 타도 그렇고 버스를 타도 그렇고 울긋 불긋 등산복 차림의 사람들이 많이 눈에 띕니다.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산으로 산으로 이어지는 발길을 보면 산이 주는 독특한 매력이 있기는 있는 가보다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이시간에는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 우리나라의 명산 천 곳을 골라 이들 산과 얽힌 모든 정보를 두루 망라해 탐방기를 펴낸 유정열씨 모셨습니다. <질문 1> 등산 하면 어떤 분들은 어차피 내려올 것을 뭘 그렇게 힘들게 올라가냐 하는 분들도 있는데, 유선생님은 산을 참 많이도 오르셨군요. <질문 2> 왜 그렇게 많은 산을 오르신거죠 산의 어떤 점이 그렇게 좋으셨던가요? <질문 3> 올라가 보신 국내 산 가운데 가장 기억에 남는 산이 있다면, 또 어떤 점에서? <질문 4> TV를 보고 계신 분, 유선생님 말 들으면 바로 산으로 떠나고 싶을 것 같은데요. 산을 다니다 보면 문화유적이 없는 산이 없을 정도라면서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