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영양 만점! 노란색 과일

입력 2010.08.20 (09:06) 수정 2010.08.20 (10: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과일이 풍성한 요즘, 유독 먹음직스러운 색과 향으로 유혹하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노란색 과일들인데요.

황금과일이라 불릴 정도로 베타카로틴 등 영양도 풍부합니다.

<인터뷰> 김미영 (교수 / 한강성심병원 가정의학과):"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해 면역력 향상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많아 변비를 예방하고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육류와 함께 후식으로 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오래 두고 먹으려면 껍질을 벗긴 뒤, 통째로 냉장 보관하세요.

또 참외는 과육에 비해 껍질에 면역성분이 5배 이상 함유돼 있습니다.

영양을 생각한다면, 껍질째 드세요! 바나나는 깨끗한 것 보단 갈색 반점이 있는 게 달고 맛있습니다.

너무 물렀을 땐 냉동실에 얼렸다가 플레인 요구르트, 얼음과 함께 믹서로 갈아보세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엄마표 스무디’가 완성됩니다.

영양만점 노란색 과일로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보세요~!

궂은 날씨를 일기예보보다 먼저 알아채는 사람이 있죠?

바로 무릎 관절염이 있는 분들인데요. 습도가 높으면 관절염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훈석 (관절염 전문의):"주부들의 관절염은 어느 순간 다쳐서 오기보다는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불편한 자세로 일을 하거나 특정 관절만 반복하는 습관이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쪼그려 앉아서 빨래나 걸레질 등을 자주 하시나요?

하루 30분 이상 쪼그려 앉으면, 관절염이 생길 확률이5배나 높아집니다.

바닥에 앉을 땐, 낮은 의자를 활용하세요!

또 장시간 같은 자세로 집안일을 하는 것보단 수시로 자세를 바꿔주세요.

통증이 심할 땐 간단한 스트레칭이 도움되는데요.

한쪽 무릎을 쭉 펴고 10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번갈아 하면 됩니다.

바른 생활습관으로 무릎을 지키세요!

버스를 타고 내리는 게 노약자들에겐 참 힘든 일이죠?

그런데 한 버스기사가 할머니를 직접 업어서 내려주는 사진 한 장이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옷차림을 보아 최근 일이 아닌 것 같지만, 마음은 훈훈해진다는 댓글이 잇따랐습니다.

짙은 눈화장과 과장된 헤어스타일을 한 이른바 ‘갸루족’을 아시나요?

일본에서 시작돼 이효리와 보아 등 가수들이 선보인데 이어 일반인 동호회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개성은 강해 보이지만, 우리 정서엔 어색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영양 만점! 노란색 과일
    • 입력 2010-08-20 09:06:12
    • 수정2010-08-20 10:20:44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과일이 풍성한 요즘, 유독 먹음직스러운 색과 향으로 유혹하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노란색 과일들인데요. 황금과일이라 불릴 정도로 베타카로틴 등 영양도 풍부합니다. <인터뷰> 김미영 (교수 / 한강성심병원 가정의학과):"베타카로틴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해 면역력 향상 및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파인애플은 섬유질이 많아 변비를 예방하고요.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육류와 함께 후식으로 먹으면 소화가 잘 됩니다. 오래 두고 먹으려면 껍질을 벗긴 뒤, 통째로 냉장 보관하세요. 또 참외는 과육에 비해 껍질에 면역성분이 5배 이상 함유돼 있습니다. 영양을 생각한다면, 껍질째 드세요! 바나나는 깨끗한 것 보단 갈색 반점이 있는 게 달고 맛있습니다. 너무 물렀을 땐 냉동실에 얼렸다가 플레인 요구르트, 얼음과 함께 믹서로 갈아보세요! 맛과 영양이 풍부한 ‘엄마표 스무디’가 완성됩니다. 영양만점 노란색 과일로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보세요~! 궂은 날씨를 일기예보보다 먼저 알아채는 사람이 있죠? 바로 무릎 관절염이 있는 분들인데요. 습도가 높으면 관절염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훈석 (관절염 전문의):"주부들의 관절염은 어느 순간 다쳐서 오기보다는 잘못된 생활습관 때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 불편한 자세로 일을 하거나 특정 관절만 반복하는 습관이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쪼그려 앉아서 빨래나 걸레질 등을 자주 하시나요? 하루 30분 이상 쪼그려 앉으면, 관절염이 생길 확률이5배나 높아집니다. 바닥에 앉을 땐, 낮은 의자를 활용하세요! 또 장시간 같은 자세로 집안일을 하는 것보단 수시로 자세를 바꿔주세요. 통증이 심할 땐 간단한 스트레칭이 도움되는데요. 한쪽 무릎을 쭉 펴고 10초간 유지하는 동작을 번갈아 하면 됩니다. 바른 생활습관으로 무릎을 지키세요! 버스를 타고 내리는 게 노약자들에겐 참 힘든 일이죠? 그런데 한 버스기사가 할머니를 직접 업어서 내려주는 사진 한 장이 누리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옷차림을 보아 최근 일이 아닌 것 같지만, 마음은 훈훈해진다는 댓글이 잇따랐습니다. 짙은 눈화장과 과장된 헤어스타일을 한 이른바 ‘갸루족’을 아시나요? 일본에서 시작돼 이효리와 보아 등 가수들이 선보인데 이어 일반인 동호회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개성은 강해 보이지만, 우리 정서엔 어색하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