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광부 모두 건강…내일 쯤 대부분 퇴원

입력 2010.10.15 (14: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극적인 구조 드라마의 주인공인 칠레 광부들은 병원에서 검진을 받고 있는데 놀랄 만큼 건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르면 내일쯤엔 한 두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퇴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가족과...친지들과 생환의 기쁨을 나눈 뒤 바로 병원으로 옮겨진 광부들...

검진 결과 건강 상태는 놀라울 정도로 양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환자복에 눈을 보호하는 색안경을 꼈지만 먼저 인사를 건낼 정돕니다.

눈과 폐에 이상이 있는 2명을 빼고는 당장 퇴원할 수 있을 정도라는 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다만 이들은 오랜 시간 지하 생활로 정신 장애를 겪을 가능성이 있어 적어도 6달 동안은 지속적으로 건강 점검과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인터뷰>파울라 뉴먼(지역 의료 당국자)

구조 현장을 지켰던 피녜라 대통령도 병원을 찾아 지상에서 다시 모인 광부들을 만났습니다.

한명씩 포옹하고 격려한 대통령은 축구시합으로 내기를 하자는 우스개 소리도 건냈습니다.

<인터뷰>피녜라(칠레 대통령)

기적적인 생환를 자기 일처럼 기뻐했던 칠레 국민들은 밤늦게까지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칠레 정부는 이들이 69일간 사투를 벌였던 기적의 현장 산 호세 광산을 칠레의 성지로 조성해 희망의 증거로 남기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칠레 광부 모두 건강…내일 쯤 대부분 퇴원
    • 입력 2010-10-15 14:39:03
    뉴스 12
<앵커 멘트> 극적인 구조 드라마의 주인공인 칠레 광부들은 병원에서 검진을 받고 있는데 놀랄 만큼 건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르면 내일쯤엔 한 두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퇴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가족과...친지들과 생환의 기쁨을 나눈 뒤 바로 병원으로 옮겨진 광부들... 검진 결과 건강 상태는 놀라울 정도로 양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환자복에 눈을 보호하는 색안경을 꼈지만 먼저 인사를 건낼 정돕니다. 눈과 폐에 이상이 있는 2명을 빼고는 당장 퇴원할 수 있을 정도라는 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다만 이들은 오랜 시간 지하 생활로 정신 장애를 겪을 가능성이 있어 적어도 6달 동안은 지속적으로 건강 점검과 치료를 받게 됩니다 <인터뷰>파울라 뉴먼(지역 의료 당국자) 구조 현장을 지켰던 피녜라 대통령도 병원을 찾아 지상에서 다시 모인 광부들을 만났습니다. 한명씩 포옹하고 격려한 대통령은 축구시합으로 내기를 하자는 우스개 소리도 건냈습니다. <인터뷰>피녜라(칠레 대통령) 기적적인 생환를 자기 일처럼 기뻐했던 칠레 국민들은 밤늦게까지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칠레 정부는 이들이 69일간 사투를 벌였던 기적의 현장 산 호세 광산을 칠레의 성지로 조성해 희망의 증거로 남기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진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