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없어도’ 알찬 송년, 아이디어 만발

입력 2010.12.14 (22:2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송년회 하면 먹고,마시고, 취하는 풍경 떠오르시죠.

정신없이 웃고 실속까지 챙기는 이런 송년회는 어떨까요?

윤지연 기자가 제안합니다.

<리포트>

<녹취> "fly me to the moom"

감미로운 재즈 선율이 흐르는가 싶더니

<녹취> "좌로 위로 come on!"

단정한 정장 안에 감춰놨던 랩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냅니다.

손발이 맞지 않는 안무지만 관객들은 오히려 더 열광합니다.

올 한해 인기를 끈 신인가수 오디션이 기업 송년회에 등장했습니다.

<인터뷰>이충민(회사원) : "보통 송년회라면 갖게 되는 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서 좋고, 같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부르고 한목소리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야구용품과 완구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이 송년모임을 계기로 처음 만났습니다.

자리를 옮겨 다른 송년회처럼 술잔을 맞대지만 오가는 얘기는 전혀 다릅니다.

상대적으로 인적 교류를 하기 어려운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에겐 송년회가 내년의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인터뷰>김현상(구 인터넷쇼핑몰 운영) : "아침식사 쇼핑몰 같은 경우는 당장 연결을 할 수 있는 거죠. 야구하면서 식사하는 게 가능하니까…"

음주 일색의 송년 모임에서 탈피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이색 송년회를 기획해주는 전문 기업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술 없어도’ 알찬 송년, 아이디어 만발
    • 입력 2010-12-14 22:20:30
    뉴스 9
<앵커 멘트> 송년회 하면 먹고,마시고, 취하는 풍경 떠오르시죠. 정신없이 웃고 실속까지 챙기는 이런 송년회는 어떨까요? 윤지연 기자가 제안합니다. <리포트> <녹취> "fly me to the moom" 감미로운 재즈 선율이 흐르는가 싶더니 <녹취> "좌로 위로 come on!" 단정한 정장 안에 감춰놨던 랩 실력을 유감없이 드러냅니다. 손발이 맞지 않는 안무지만 관객들은 오히려 더 열광합니다. 올 한해 인기를 끈 신인가수 오디션이 기업 송년회에 등장했습니다. <인터뷰>이충민(회사원) : "보통 송년회라면 갖게 되는 술에 대한 부담감이 없어서 좋고, 같이 한자리에 모여 노래부르고 한목소리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야구용품과 완구 등 다양한 분야의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이 송년모임을 계기로 처음 만났습니다. 자리를 옮겨 다른 송년회처럼 술잔을 맞대지만 오가는 얘기는 전혀 다릅니다. 상대적으로 인적 교류를 하기 어려운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에겐 송년회가 내년의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인터뷰>김현상(구 인터넷쇼핑몰 운영) : "아침식사 쇼핑몰 같은 경우는 당장 연결을 할 수 있는 거죠. 야구하면서 식사하는 게 가능하니까…" 음주 일색의 송년 모임에서 탈피하려는 움직임이 늘어나면서 최근에는 이색 송년회를 기획해주는 전문 기업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지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