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가 오염물질·온실가스 더 배출
입력 2011.01.06 (07:13)
수정 2011.01.06 (0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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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세계 완성차 업계의 관심은 바로 '친환경'이죠?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들의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따져봤더니 평균적으로 국산차가 더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공해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차를 살때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임승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프랑스 파리 모터쇼.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스포츠카부터 전기차까지 최대 화두는 '친환경'이었습니다.
환경부가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차 342종의 배출가스 등급을 조사했습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이 적다는 것, 그 결과 국산차는 평균 2.72등급, 수입차는 평균 3.18등급으로 국산차의 배출량이 더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조사결과가 국산차의 친환경기술이 수입차보다 절대적으로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보다 배기량이 큰 차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00cc급 중형차만 보면 휘발유 차량은 국산차가 수입차보다 배출가스 등급이 나았지만, 경유 차량은 수입차가 더 우수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친환경 기술 경쟁을 더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이규만(환경부 교통환경과장): "내년부터는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서 온실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차량에 부과금을 물리고, 그 돈을 온실가스가 적게 나오는 차량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차 값을 깎아주겠다는 얘기입니다.
환경부는 자세한 배출가스 조사 결과와 연비를 매년 친환경운전포털사이트에 자세히 공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요즘 세계 완성차 업계의 관심은 바로 '친환경'이죠?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들의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따져봤더니 평균적으로 국산차가 더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공해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차를 살때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임승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프랑스 파리 모터쇼.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스포츠카부터 전기차까지 최대 화두는 '친환경'이었습니다.
환경부가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차 342종의 배출가스 등급을 조사했습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이 적다는 것, 그 결과 국산차는 평균 2.72등급, 수입차는 평균 3.18등급으로 국산차의 배출량이 더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조사결과가 국산차의 친환경기술이 수입차보다 절대적으로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보다 배기량이 큰 차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00cc급 중형차만 보면 휘발유 차량은 국산차가 수입차보다 배출가스 등급이 나았지만, 경유 차량은 수입차가 더 우수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친환경 기술 경쟁을 더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이규만(환경부 교통환경과장): "내년부터는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서 온실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차량에 부과금을 물리고, 그 돈을 온실가스가 적게 나오는 차량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차 값을 깎아주겠다는 얘기입니다.
환경부는 자세한 배출가스 조사 결과와 연비를 매년 친환경운전포털사이트에 자세히 공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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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차가 오염물질·온실가스 더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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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1-01-06 07:57:46
<앵커 멘트>
요즘 세계 완성차 업계의 관심은 바로 '친환경'이죠?
국내에서 판매되는 차들의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따져봤더니 평균적으로 국산차가 더 우수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공해물질을 적게 배출하는 차를 살때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임승창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전시회 가운데 하나인 프랑스 파리 모터쇼.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스포츠카부터 전기차까지 최대 화두는 '친환경'이었습니다.
환경부가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차 342종의 배출가스 등급을 조사했습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이 적다는 것, 그 결과 국산차는 평균 2.72등급, 수입차는 평균 3.18등급으로 국산차의 배출량이 더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조사결과가 국산차의 친환경기술이 수입차보다 절대적으로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보다 배기량이 큰 차들이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2000cc급 중형차만 보면 휘발유 차량은 국산차가 수입차보다 배출가스 등급이 나았지만, 경유 차량은 수입차가 더 우수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친환경 기술 경쟁을 더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뷰>이규만(환경부 교통환경과장): "내년부터는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서 온실가스가 많이 배출되는 차량에 부과금을 물리고, 그 돈을 온실가스가 적게 나오는 차량에 지원할 계획입니다."
차 값을 깎아주겠다는 얘기입니다.
환경부는 자세한 배출가스 조사 결과와 연비를 매년 친환경운전포털사이트에 자세히 공개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승창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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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승창 기자 scl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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