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 ‘해커와 손잡다’…디도스 청부 공격

입력 2011.01.09 (2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조직폭력배들이 해커와 손을 잡았습니다.

해커를 고용해 경쟁 도박사이트의 서버를 마비시킨 디도스 공격을 한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임주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7월, 한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서버가 갑자기 마비됐습니다.

2주가 넘도록 업체 서버는 매일 먹통이 됐고, 하루에 몇 시간씩 홈페이지도 열리지 않았습니다.

해커들로부터 디도스 공격을 당한 겁니다.

<녹취>"저희가 사이트 공격한 사람들인데요." ("지금 뭘 원하시는데요?") "돈 원하지 뭘 원하겠어요. 돈 받으면 풀어드리죠."

해킹 실력을 과시할 목적으로 공공기관 등의 홈페이지를 다운시키던 '디도스' 공격이 이처럼 사이버 폭력으로 변질되고 있습니다.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던 조직 폭력배 염모 씨 등은 지난해 11월 전문해커를 고용해 경쟁 업체 백여 곳에 '디도스 공격'을 해달라고 의뢰했습니다.

해커 이모 씨 등은 경쟁 도박 사이트에 접속을 폭주시켜 서버를 마비시켰습니다.

염씨는 경쟁 도박 사이트 이용자들을 유인한 뒤 승부를 조작해 거액을 챙긴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인터뷰> 김영대(중앙지검 첨수2부장):"폭력조직이 사이버상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검찰은 '청부 디도스 공격'과 관련해 조직폭력배 염모 씨 등 19명을 적발하고 해커 이모 씨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폭 ‘해커와 손잡다’…디도스 청부 공격
    • 입력 2011-01-09 21:46:48
    뉴스 9
<앵커 멘트> 조직폭력배들이 해커와 손을 잡았습니다. 해커를 고용해 경쟁 도박사이트의 서버를 마비시킨 디도스 공격을 한 것으로 들어났습니다. 임주영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7월, 한 홈페이지 제작업체의 서버가 갑자기 마비됐습니다. 2주가 넘도록 업체 서버는 매일 먹통이 됐고, 하루에 몇 시간씩 홈페이지도 열리지 않았습니다. 해커들로부터 디도스 공격을 당한 겁니다. <녹취>"저희가 사이트 공격한 사람들인데요." ("지금 뭘 원하시는데요?") "돈 원하지 뭘 원하겠어요. 돈 받으면 풀어드리죠." 해킹 실력을 과시할 목적으로 공공기관 등의 홈페이지를 다운시키던 '디도스' 공격이 이처럼 사이버 폭력으로 변질되고 있습니다.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하던 조직 폭력배 염모 씨 등은 지난해 11월 전문해커를 고용해 경쟁 업체 백여 곳에 '디도스 공격'을 해달라고 의뢰했습니다. 해커 이모 씨 등은 경쟁 도박 사이트에 접속을 폭주시켜 서버를 마비시켰습니다. 염씨는 경쟁 도박 사이트 이용자들을 유인한 뒤 승부를 조작해 거액을 챙긴 것으로 검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인터뷰> 김영대(중앙지검 첨수2부장):"폭력조직이 사이버상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검찰은 '청부 디도스 공격'과 관련해 조직폭력배 염모 씨 등 19명을 적발하고 해커 이모 씨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KBS 뉴스 임주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