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수정안 확정 고시…내년 착공
입력 2011.01.19 (08:03)
수정 2011.01.19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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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수도권 광역철도, 일명 GTX 사업 내용이 포함된 국가기간교통망 계획이 확정 고시됐습니다.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하는 것이 경기도의 목표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도 화성 동탄에서 서울 강남까지 1시간 10분 넘게 걸리는 거리를 18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는 수도권 광역철도 GTX.
이 꿈의 교통망 사업을 정부가 국가기간교통망 계획 제2차 수정계획에 확정 고시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경기도의 GTX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문수(경기 도지사) : "이 GTX가 하루빨리 도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서 적극적으로 하겠습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노선은 고양에서 동탄 신도시, 의정부에서 군포, 청량리에서 인천 송도 등 총 연장 174km의 3개 노선입니다.
경기도는 GTX가 완공되면 승용차 통행량이 하루 평균 38만 대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른 교통혼잡비용 절감도 7천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가장 큰 관건은 13조 9천억 원에 달하는 건설 비용입니다.
민간자본을 반 이상 투입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연구 용역 결과도 있지만, 민자 적격성 조사 등 행정 절차를 더 거쳐야 합니다.
경기도는 철도망 구축계획 고시 절차를 거치면 GTX를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수도권 광역철도, 일명 GTX 사업 내용이 포함된 국가기간교통망 계획이 확정 고시됐습니다.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하는 것이 경기도의 목표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도 화성 동탄에서 서울 강남까지 1시간 10분 넘게 걸리는 거리를 18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는 수도권 광역철도 GTX.
이 꿈의 교통망 사업을 정부가 국가기간교통망 계획 제2차 수정계획에 확정 고시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경기도의 GTX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문수(경기 도지사) : "이 GTX가 하루빨리 도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서 적극적으로 하겠습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노선은 고양에서 동탄 신도시, 의정부에서 군포, 청량리에서 인천 송도 등 총 연장 174km의 3개 노선입니다.
경기도는 GTX가 완공되면 승용차 통행량이 하루 평균 38만 대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른 교통혼잡비용 절감도 7천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가장 큰 관건은 13조 9천억 원에 달하는 건설 비용입니다.
민간자본을 반 이상 투입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연구 용역 결과도 있지만, 민자 적격성 조사 등 행정 절차를 더 거쳐야 합니다.
경기도는 철도망 구축계획 고시 절차를 거치면 GTX를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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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TX 수정안 확정 고시…내년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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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1-01-19 08: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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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수도권 광역철도, 일명 GTX 사업 내용이 포함된 국가기간교통망 계획이 확정 고시됐습니다.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하는 것이 경기도의 목표입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경기도 화성 동탄에서 서울 강남까지 1시간 10분 넘게 걸리는 거리를 18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는 수도권 광역철도 GTX.
이 꿈의 교통망 사업을 정부가 국가기간교통망 계획 제2차 수정계획에 확정 고시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경기도의 GTX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됐습니다.
<인터뷰> 김문수(경기 도지사) : "이 GTX가 하루빨리 도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건설될 수 있도록 정부와 협력해서 적극적으로 하겠습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노선은 고양에서 동탄 신도시, 의정부에서 군포, 청량리에서 인천 송도 등 총 연장 174km의 3개 노선입니다.
경기도는 GTX가 완공되면 승용차 통행량이 하루 평균 38만 대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른 교통혼잡비용 절감도 7천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가장 큰 관건은 13조 9천억 원에 달하는 건설 비용입니다.
민간자본을 반 이상 투입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연구 용역 결과도 있지만, 민자 적격성 조사 등 행정 절차를 더 거쳐야 합니다.
경기도는 철도망 구축계획 고시 절차를 거치면 GTX를 내년에 착공해 오는 2017년 완공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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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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