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세탁기 동파주의보! 外

입력 2011.01.27 (08:55) 수정 2011.01.27 (09:4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유난히 추운 올 겨울,사람만 추운 게 아닙니다.

생활용품, 특히 세탁기가 동파되는 일이 잦다고 하는데요.

호스가 얼어 물이 안 나올 땐우선,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와 호스 연결 부분을 녹여주시고요.

다음에 급수 호스를 떼어내 따뜻한 물에 녹여주면 됩니다.

물 빠지는 곳이 얼었다면, 세탁통 안에 따뜻한 물을 넣고 기다려주세요.

이때, 급한 마음에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세탁기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동규( 전자제품 수리업체 직원) : "따뜻한 물을 세탁조에 넣어 약 1시간 이상 녹여 주셔야 합니다."

한번으로 안 될 때는 2~3회 같은 방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세탁기 수평을 잘 맞춰주면,물이 고이지 않아서동파를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얼기 전에 막는 게 가장 좋겠죠?

KBS 월화드라마 드림하이! 선남선녀 주인공만큼이나 그들의 패션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극중 학교 이름을 따서일명 '기린룩'이라 부른다는데요.

독특한 디자인, 화려한 색상의 수지! 심플하면서 강렬한 함은정!

여기에 기대고 싶은 반항아 옥택연의 시크한 스타일까지! 이들의 흥미진진한 관계만큼패션 대결도 뜨겁습니다.

아시안컵 한일전에서 첫 골을 넣은 기성용의 세리머니가 화제입니다.

원숭이와 비슷한 얼굴 표정에,‘욱일승천기’까지 언급하면서일본을 폄하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상대국을 비하한 행동은, 신중하지 못했다는 의견과속이 시원하다는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캐나다에 사는 데이브 하키 씨.

사람 같은 인형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여성 인형과 여행을 가고,말을 타는가 하면,스카이다이빙까지 하네요.

더욱 놀라운 사실은 하키 씨가 유부남이라는 건데요.

아내는 인형과 데이트하는 남편을이해해준다고 하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연일 강추위에 두꺼운 옷만 찾게 되시죠? 겨울옷은 소재가 다양한 만큼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인터뷰> 송천섭(의류 전문 클리닝 운영) : "소재별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소재별로 따로 보관, 따로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 인기인 패딩은 가벼운 봉이나 손으로 두드려 볼륨감을 살려주고요.

옷걸이보단 여유가 있는상자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피 소재라면 입고 난 후 가볍게 흔들어서 먼지를 털어주세요.

니트는 보풀이 잘 생기죠? 테이프로 보풀을 붙여 올린 뒤,가위로 잘라내면, 깔끔해 집니다.

가죽 옷에 물기는 금물!먼지가 묻었을 땐 마른 수건 등으로 가볍게 털어주세요.

보관할 땐 가죽 옷끼리는 겹쳐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똑똑한 관리법으로 항상 새 옷처럼, 더 오래오래 입으세요.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세탁기 동파주의보! 外
    • 입력 2011-01-27 08:55:06
    • 수정2011-01-27 09:41:24
    아침뉴스타임
안녕하세요? 검색어 톡톡입니다. 유난히 추운 올 겨울,사람만 추운 게 아닙니다. 생활용품, 특히 세탁기가 동파되는 일이 잦다고 하는데요. 호스가 얼어 물이 안 나올 땐우선, 뜨거운 물수건으로 수도꼭지와 호스 연결 부분을 녹여주시고요. 다음에 급수 호스를 떼어내 따뜻한 물에 녹여주면 됩니다. 물 빠지는 곳이 얼었다면, 세탁통 안에 따뜻한 물을 넣고 기다려주세요. 이때, 급한 마음에너무 뜨거운 물을 부으면 세탁기가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동규( 전자제품 수리업체 직원) : "따뜻한 물을 세탁조에 넣어 약 1시간 이상 녹여 주셔야 합니다." 한번으로 안 될 때는 2~3회 같은 방법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세탁기 수평을 잘 맞춰주면,물이 고이지 않아서동파를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얼기 전에 막는 게 가장 좋겠죠? KBS 월화드라마 드림하이! 선남선녀 주인공만큼이나 그들의 패션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극중 학교 이름을 따서일명 '기린룩'이라 부른다는데요. 독특한 디자인, 화려한 색상의 수지! 심플하면서 강렬한 함은정! 여기에 기대고 싶은 반항아 옥택연의 시크한 스타일까지! 이들의 흥미진진한 관계만큼패션 대결도 뜨겁습니다. 아시안컵 한일전에서 첫 골을 넣은 기성용의 세리머니가 화제입니다. 원숭이와 비슷한 얼굴 표정에,‘욱일승천기’까지 언급하면서일본을 폄하했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상대국을 비하한 행동은, 신중하지 못했다는 의견과속이 시원하다는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캐나다에 사는 데이브 하키 씨. 사람 같은 인형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여성 인형과 여행을 가고,말을 타는가 하면,스카이다이빙까지 하네요. 더욱 놀라운 사실은 하키 씨가 유부남이라는 건데요. 아내는 인형과 데이트하는 남편을이해해준다고 하는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연일 강추위에 두꺼운 옷만 찾게 되시죠? 겨울옷은 소재가 다양한 만큼 세심하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인터뷰> 송천섭(의류 전문 클리닝 운영) : "소재별 특징이 뚜렷하기 때문에, 소재별로 따로 보관, 따로 관리하는 게 중요합니다." 요즘 인기인 패딩은 가벼운 봉이나 손으로 두드려 볼륨감을 살려주고요. 옷걸이보단 여유가 있는상자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피 소재라면 입고 난 후 가볍게 흔들어서 먼지를 털어주세요. 니트는 보풀이 잘 생기죠? 테이프로 보풀을 붙여 올린 뒤,가위로 잘라내면, 깔끔해 집니다. 가죽 옷에 물기는 금물!먼지가 묻었을 땐 마른 수건 등으로 가볍게 털어주세요. 보관할 땐 가죽 옷끼리는 겹쳐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똑똑한 관리법으로 항상 새 옷처럼, 더 오래오래 입으세요. 지금까지 검색어 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