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톡톡] 화이트닝 케어, 똑똑하게! 外

입력 2011.05.04 (08:54) 수정 2011.05.04 (0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자외선이 강한 봄볕! 기미,잡티를 막기 위해 화이트닝 제품 제대로 쓰는 법, 알아볼까요?

<리포트>

화이트닝 에센스는 일반적으로 밤에 바르는 게 더 좋습니다.

주요 성분인 비타민C와 알부틴이 햇빛을 보면 효과가 떨어지거든요.

바르는 순서는 스킨 - 아이크림 - 에센스 - 로션 - 크림 순이 일반적입니다.

<인터뷰>이희련(메이크업아티스트) : "로션이나 크림을 바른 후에는 피부에 막이 형성이 돼서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 후 발라주시고요. 특히, 비타민C가 들어간 화이트닝 제품 같은 경우에는 보습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바른 후 수분크림을 함께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대게 주름개선이나 노화방지 제품과는 같이 쓰지 않는 게 좋은데요.

성분들끼리 부딪혀서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효과가 상쇄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본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뭉개진 찰흙 같은 이 것!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물고기~ '블로브피쉬’입니다.

이 코주부 대머리 물고기는요. 호주와 네덜란드 쪽 심해에 살고 있대요.

옆으로 툭 튀어나온 눈, 빨대처럼 솟은 콧구멍, 다 빠진 이빨... ‘곰치’입니다.

슈렉을 빼닮은 ‘혹 난 놀래기’와 ‘살아있는 화석’ 주름 상어, 이빨이 한가득~ 칠성 장어, 쑤가미, 스톤 피쉬까지!

정말 지독하게 못 생겼네요~

사람처럼 행동하는 동물들이 인터넷에서 화젭니다

한 여성을 보자 두 발로 덥석 껴안고 진~한 입맞춤을 하는 이 사자!

품에 꼭 안고 몸서리를 치는데요.

키스세례에 목을 휘감은 모습까지 정말 사랑에 빠진 남자 같죠?

귀여운 요 녀석~! 꼭 갓난아이 같죠~

뭘 촬영한 걸까요? 어~ 머~!

집안에 우환 있으세요?

일명‘자포자기 고양이’로 유명하다네요.

너무 뜨겁거나, 금방 식어버리는 커피, 이제 걱정 끝~입니다!

커피콩 모양의 이 발명품만 넣어주~면, 마시기 딱 좋은 온도가 되는데 길게는 5시간이나 유지된대요.

무독성의 특수소재가 열을 흡수하거나, 내뿜는 원리라는데~ 얼른 쓸 수 있으면 좋겠네요!

요즘 많이 쓰는 치실, 사용법을 올바르게 알아야 효과도 제대로 보겠죠?

먼저, 30센티미터 정도로 끊은 치실을 이렇~게 돌려서 5센티미터 간격으로 잡습니다.

팽팽하게 당겨 치아 사이로 슬쩍 밀어 넣는데요.

이 때, 치아를 C자 형태로 감싸는 게 포인트입니다.

밑에서 위로 두세 번, 부드럽게 쓸어 올리는데, 치실이 잇몸에 자극을 줘서, 혈액순환과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서현식(치과의사) : "치실을 사용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현상이니까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양치질을 하시기 전에 치실을 먼저 사용하시면 치약의 불소가 이 사이사이로 잘 스며들어서 양치질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다른 이를 닦을 때에는 치실의 깨끗한 부분으로 바꿔 잡아야 치태가 옮겨 붙지 않겠죠?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색어 톡톡] 화이트닝 케어, 똑똑하게! 外
    • 입력 2011-05-04 08:54:14
    • 수정2011-05-04 09:37:06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자외선이 강한 봄볕! 기미,잡티를 막기 위해 화이트닝 제품 제대로 쓰는 법, 알아볼까요? <리포트> 화이트닝 에센스는 일반적으로 밤에 바르는 게 더 좋습니다. 주요 성분인 비타민C와 알부틴이 햇빛을 보면 효과가 떨어지거든요. 바르는 순서는 스킨 - 아이크림 - 에센스 - 로션 - 크림 순이 일반적입니다. <인터뷰>이희련(메이크업아티스트) : "로션이나 크림을 바른 후에는 피부에 막이 형성이 돼서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화이트닝 에센스를 바른 후 발라주시고요. 특히, 비타민C가 들어간 화이트닝 제품 같은 경우에는 보습력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바른 후 수분크림을 함께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대게 주름개선이나 노화방지 제품과는 같이 쓰지 않는 게 좋은데요. 성분들끼리 부딪혀서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효과가 상쇄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본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뭉개진 찰흙 같은 이 것!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물고기~ '블로브피쉬’입니다. 이 코주부 대머리 물고기는요. 호주와 네덜란드 쪽 심해에 살고 있대요. 옆으로 툭 튀어나온 눈, 빨대처럼 솟은 콧구멍, 다 빠진 이빨... ‘곰치’입니다. 슈렉을 빼닮은 ‘혹 난 놀래기’와 ‘살아있는 화석’ 주름 상어, 이빨이 한가득~ 칠성 장어, 쑤가미, 스톤 피쉬까지! 정말 지독하게 못 생겼네요~ 사람처럼 행동하는 동물들이 인터넷에서 화젭니다 한 여성을 보자 두 발로 덥석 껴안고 진~한 입맞춤을 하는 이 사자! 품에 꼭 안고 몸서리를 치는데요. 키스세례에 목을 휘감은 모습까지 정말 사랑에 빠진 남자 같죠? 귀여운 요 녀석~! 꼭 갓난아이 같죠~ 뭘 촬영한 걸까요? 어~ 머~! 집안에 우환 있으세요? 일명‘자포자기 고양이’로 유명하다네요. 너무 뜨겁거나, 금방 식어버리는 커피, 이제 걱정 끝~입니다! 커피콩 모양의 이 발명품만 넣어주~면, 마시기 딱 좋은 온도가 되는데 길게는 5시간이나 유지된대요. 무독성의 특수소재가 열을 흡수하거나, 내뿜는 원리라는데~ 얼른 쓸 수 있으면 좋겠네요! 요즘 많이 쓰는 치실, 사용법을 올바르게 알아야 효과도 제대로 보겠죠? 먼저, 30센티미터 정도로 끊은 치실을 이렇~게 돌려서 5센티미터 간격으로 잡습니다. 팽팽하게 당겨 치아 사이로 슬쩍 밀어 넣는데요. 이 때, 치아를 C자 형태로 감싸는 게 포인트입니다. 밑에서 위로 두세 번, 부드럽게 쓸어 올리는데, 치실이 잇몸에 자극을 줘서, 혈액순환과 치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인터뷰> 서현식(치과의사) : "치실을 사용할 때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은 있을 수 있는 현상이니까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양치질을 하시기 전에 치실을 먼저 사용하시면 치약의 불소가 이 사이사이로 잘 스며들어서 양치질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다른 이를 닦을 때에는 치실의 깨끗한 부분으로 바꿔 잡아야 치태가 옮겨 붙지 않겠죠? 지금까지 검색어톡톡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