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英 애비로드 스튜디오 선택 이유는?

입력 2011.06.20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샤이니의 이번 공연은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이 녹음된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진행돼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여길 선택한 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구경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틀즈가 대부분의 앨범을 녹음한 애비로드 스튜디오.

마지막 앨범의 제목과 표지 사진으로 삼았을 정도로 애비로드와 비틀즈는 하나의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특히 일본 출신의 오노 요코가 존 레논과 결혼하면서 비틀즈는 일본에서 열렬한 인기를 누렸습니다.

일본에 진출하는 샤이니가 첫 무대를 영국, 그것도 애비로드에서 진행한 건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샤이니 음반의 일본 유통과 홍보를 맡은 회사가, 애비로드 스튜디오를 소유한 음반회사의 계열사인 점도 이런 기획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공연한 아시아 가수는 샤이니가 처음입니다.

<인터뷰> 키(샤이니 멤버) : "스튜디오 복도에 여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언젠가는 저 비틀즈나 스티비원더처럼 샤이니의 사진이 걸려 있으며 좋겠다고 생각했다"

일본 진출을 위해 기획된 비공개 무대였지만, 샤이니의 모습을 잠깐이나마 보기 위해 팬들이 몰리면서 일대엔 혼잡이 빚어졌습니다

팝의 터전에서 확인한 K-팝에 대한 영국 팬들의 사랑은 또다른 의미를 던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구경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샤이니, 英 애비로드 스튜디오 선택 이유는?
    • 입력 2011-06-20 22:02:32
    뉴스 9
<앵커 멘트> 샤이니의 이번 공연은 비틀즈의 마지막 앨범이 녹음된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진행돼 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여길 선택한 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고 합니다. 구경하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틀즈가 대부분의 앨범을 녹음한 애비로드 스튜디오. 마지막 앨범의 제목과 표지 사진으로 삼았을 정도로 애비로드와 비틀즈는 하나의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특히 일본 출신의 오노 요코가 존 레논과 결혼하면서 비틀즈는 일본에서 열렬한 인기를 누렸습니다. 일본에 진출하는 샤이니가 첫 무대를 영국, 그것도 애비로드에서 진행한 건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샤이니 음반의 일본 유통과 홍보를 맡은 회사가, 애비로드 스튜디오를 소유한 음반회사의 계열사인 점도 이런 기획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공연한 아시아 가수는 샤이니가 처음입니다. <인터뷰> 키(샤이니 멤버) : "스튜디오 복도에 여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사진이 걸려 있는 것을 보고, 언젠가는 저 비틀즈나 스티비원더처럼 샤이니의 사진이 걸려 있으며 좋겠다고 생각했다" 일본 진출을 위해 기획된 비공개 무대였지만, 샤이니의 모습을 잠깐이나마 보기 위해 팬들이 몰리면서 일대엔 혼잡이 빚어졌습니다 팝의 터전에서 확인한 K-팝에 대한 영국 팬들의 사랑은 또다른 의미를 던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구경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