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선크림 아끼지 마세요! 유통기한 1년! 外

입력 2011.07.25 (12:55) 수정 2011.07.25 (12: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박사임 입니다.

요즘 바르고 있는 선 크림, 혹시 몇 년 전에 샀던 거세요? 오래된 화장품 잘못 썼다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자외선차단제의 유효기간은 개봉 후 1년입니다.

그러니까 올해 산 제품은 이번 여름에 아끼지 말고 쓰는 게 좋겠죠?

그전이라도 내용물이 뭉쳐 피부에 고르게 발리지 않으면 차단력이 떨어진 거라네요.

특히 입술에 직접 닿아 산화되기 쉬운 립글로스는 6개월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사용한 립글로스 팁은 티슈로 닦아 보관하면 제품의 변질을 막을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은 개봉 후 1년 6개월 하지만 내용물에 덩어리가 생겼다면 변질된 것이니 사용을 중단하세요.

영양성분이 고농축 된 에센스는 오래 사용하면 영양이 파괴되니 6개월 이내로 사용하세요.

아참! 요즘처럼 뜨거운 여름에는 특히 차 안에 썬 크림이나 화장품을 두고 쓰시면 금방 변질돼서 안 좋은 거, 다들 아시죠?

매일 사용하는 침대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만나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웬 해골? 알고 보니 안에는 아늑한 침대로 꾸며진 해골침대였습니다.

참치 통조림 캔부터 새 둥지까지 침대로 변신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허공에 떠있는 이 침대는 자석을 이용한 건데요, 최고 900kg까지 공중에서 버틸 수 있답니다.

구부리고 자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침대라는데 허리 아프지 않을까요?

침대, 이젠 가구가 아니라 작품이네요!

결승점을 앞둔 마지막 코너링~ “와우! 제가 1등이에요!” 감격하는 선수.

아~ 정말 좋겠죠? 그런데...분위기가 이상합니다.

저 선수는 왜 좋아하죠?

다시 볼까요?

어머나! 너무 기뻐하다가 그만 추월당해버렸네요.

그러니까 끝까지 최선!! 아셨죠?

“어? 빈 자리다!! 어서 주차해야지~“

조심조심 이렇게~ 어,,,어,, 이제 그만!! 아이고~

이런! 계단을 타고 올라 문짝은 날려버리고!

차 두 대를 사뿐히 긁고, 쿵! 들이 받고서야 멈추네요. 괜찮으세요? 사람 안 다치길 다행입니다.

잘 고른 발찌 하나가 발목이 가늘고 예뻐 보이게 하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발찌는 발목과 복숭아 뼈 사이에 오도록 하는 게 가장 보기 좋은데요.

가는 체인에 늘어지는 장식은 시선을 아래로 떨어뜨려 발목이 가늘고 길어 보입니다.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바지엔 끈이나 가죽소재의 발찌로 세련되게 연출해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선크림 아끼지 마세요! 유통기한 1년! 外
    • 입력 2011-07-25 12:55:49
    • 수정2011-07-25 12:56:13
    뉴스 12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박사임 입니다. 요즘 바르고 있는 선 크림, 혹시 몇 년 전에 샀던 거세요? 오래된 화장품 잘못 썼다간 피부 트러블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자외선차단제의 유효기간은 개봉 후 1년입니다. 그러니까 올해 산 제품은 이번 여름에 아끼지 말고 쓰는 게 좋겠죠? 그전이라도 내용물이 뭉쳐 피부에 고르게 발리지 않으면 차단력이 떨어진 거라네요. 특히 입술에 직접 닿아 산화되기 쉬운 립글로스는 6개월 안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사용한 립글로스 팁은 티슈로 닦아 보관하면 제품의 변질을 막을 수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은 개봉 후 1년 6개월 하지만 내용물에 덩어리가 생겼다면 변질된 것이니 사용을 중단하세요. 영양성분이 고농축 된 에센스는 오래 사용하면 영양이 파괴되니 6개월 이내로 사용하세요. 아참! 요즘처럼 뜨거운 여름에는 특히 차 안에 썬 크림이나 화장품을 두고 쓰시면 금방 변질돼서 안 좋은 거, 다들 아시죠? 매일 사용하는 침대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만나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했습니다. 웬 해골? 알고 보니 안에는 아늑한 침대로 꾸며진 해골침대였습니다. 참치 통조림 캔부터 새 둥지까지 침대로 변신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겠죠? 허공에 떠있는 이 침대는 자석을 이용한 건데요, 최고 900kg까지 공중에서 버틸 수 있답니다. 구부리고 자는 사람들을 위한 맞춤 침대라는데 허리 아프지 않을까요? 침대, 이젠 가구가 아니라 작품이네요! 결승점을 앞둔 마지막 코너링~ “와우! 제가 1등이에요!” 감격하는 선수. 아~ 정말 좋겠죠? 그런데...분위기가 이상합니다. 저 선수는 왜 좋아하죠? 다시 볼까요? 어머나! 너무 기뻐하다가 그만 추월당해버렸네요. 그러니까 끝까지 최선!! 아셨죠? “어? 빈 자리다!! 어서 주차해야지~“ 조심조심 이렇게~ 어,,,어,, 이제 그만!! 아이고~ 이런! 계단을 타고 올라 문짝은 날려버리고! 차 두 대를 사뿐히 긁고, 쿵! 들이 받고서야 멈추네요. 괜찮으세요? 사람 안 다치길 다행입니다. 잘 고른 발찌 하나가 발목이 가늘고 예뻐 보이게 하다는 사실! 알고 계세요? 발찌는 발목과 복숭아 뼈 사이에 오도록 하는 게 가장 보기 좋은데요. 가는 체인에 늘어지는 장식은 시선을 아래로 떨어뜨려 발목이 가늘고 길어 보입니다. 발목이 살짝 드러나는 바지엔 끈이나 가죽소재의 발찌로 세련되게 연출해보세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 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