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가-우유업체, 우유 납품가 협상 난항

입력 2011.08.11 (23: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우유 납품가격 인상을 위한 낙농가와 우유업체간의 최종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내일부터 우유 제품 생산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협상장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이병도 기자! 지금도 협상이 계속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오후 들어 시작된 협상이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낙농가와 우유업체 양측은 막바지 담판을 벌이고 있습니다.

상당부분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종 쟁점을 놓고 아직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회와 속개를 거듭한 오늘 협상에서 양측은 리터당 130원 인상이라는 정부 중재안을 놓고 양측은 팽팽한 설전을 벌였습니다.

협상이 진척되지 않으면서 낙농협회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우유 납품을 거부했는데요.

오늘 우유 납품을 거부한 농가는 전체의 85%로 납품된 우유는 700여 톤에 불과합니다.

우유업체들은 비축 물량을 사용하며 오늘부터 공장 가동을 줄였습니다.

그 여파로 공급량이 줄면서 일부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마켓에선 우유 제품을 확보하느라 비상이 걸렸습니다.

협상 타결이 더 늦어질 경우 이번 주말부터는 공장 가동이 중단돼 우유 대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관련법에 따라 내일 낙농진흥이사회를 소집해 인상폭과 시기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양재동 우유 협상장에서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낙농가-우유업체, 우유 납품가 협상 난항
    • 입력 2011-08-11 23:47:45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우유 납품가격 인상을 위한 낙농가와 우유업체간의 최종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내일부터 우유 제품 생산에 차질이 예상됩니다. 협상장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합니다. 이병도 기자! 지금도 협상이 계속되고 있습니까? <리포트> 네, 오후 들어 시작된 협상이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낙농가와 우유업체 양측은 막바지 담판을 벌이고 있습니다. 상당부분 의견 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최종 쟁점을 놓고 아직 이견이 좁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회와 속개를 거듭한 오늘 협상에서 양측은 리터당 130원 인상이라는 정부 중재안을 놓고 양측은 팽팽한 설전을 벌였습니다. 협상이 진척되지 않으면서 낙농협회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우유 납품을 거부했는데요. 오늘 우유 납품을 거부한 농가는 전체의 85%로 납품된 우유는 700여 톤에 불과합니다. 우유업체들은 비축 물량을 사용하며 오늘부터 공장 가동을 줄였습니다. 그 여파로 공급량이 줄면서 일부 대형마트나 동네 슈퍼마켓에선 우유 제품을 확보하느라 비상이 걸렸습니다. 협상 타결이 더 늦어질 경우 이번 주말부터는 공장 가동이 중단돼 우유 대란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협상이 타결되지 않으면 관련법에 따라 내일 낙농진흥이사회를 소집해 인상폭과 시기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양재동 우유 협상장에서 KBS 뉴스 이병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