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신임 총리, 우익 성향 노다 요시히코 선출

입력 2011.08.30 (07: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일본 신임 총리로 노다 요시히코 재무상이 선출됐습니다.

평소 역사인식에서 우익성향을 보여왔기 때문에 한일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신강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새 총리를 뽑는 민주당 의원 대표 경선에서 노다 요시히코 재무상이 선출됐습니다.

노다 신임 총리는 2차 결선 투표까지 이어진 경선 경과 215 대 177로 가이에다 경제산업상을 누르고 역전 승리했습니다.

<녹취>노다(일본 신임 총리) : "복구.부흥에 힘쓰고, 어려운 경제상황 문제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노다 신임 총리는 올해 54살의 5선의원으로 경제분야 전문가입니다.

특히, 재무상 때부터 한국과의 경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습니다.

다만, 역사 인식에서는 우익 성향을 보여왔습니다.

실제로 지난 광복절에 "야스쿠니에 합사된 A급 전범이 전쟁범죄자가 아니라"는 주장을 되풀이 했습니다.

또, 재일동포 등 영주 외국인에게 참정권을 주는 정책에도 반대 입장입니다.

노다 신임 총리의 임기는 내년 9월 까지 1년으로서 앞으로 대지진 피해 복구와 원전 사태 극복 등 현안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신강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신임 총리, 우익 성향 노다 요시히코 선출
    • 입력 2011-08-30 07:51:4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일본 신임 총리로 노다 요시히코 재무상이 선출됐습니다. 평소 역사인식에서 우익성향을 보여왔기 때문에 한일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신강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일본 새 총리를 뽑는 민주당 의원 대표 경선에서 노다 요시히코 재무상이 선출됐습니다. 노다 신임 총리는 2차 결선 투표까지 이어진 경선 경과 215 대 177로 가이에다 경제산업상을 누르고 역전 승리했습니다. <녹취>노다(일본 신임 총리) : "복구.부흥에 힘쓰고, 어려운 경제상황 문제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노다 신임 총리는 올해 54살의 5선의원으로 경제분야 전문가입니다. 특히, 재무상 때부터 한국과의 경제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왔습니다. 다만, 역사 인식에서는 우익 성향을 보여왔습니다. 실제로 지난 광복절에 "야스쿠니에 합사된 A급 전범이 전쟁범죄자가 아니라"는 주장을 되풀이 했습니다. 또, 재일동포 등 영주 외국인에게 참정권을 주는 정책에도 반대 입장입니다. 노다 신임 총리의 임기는 내년 9월 까지 1년으로서 앞으로 대지진 피해 복구와 원전 사태 극복 등 현안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지 주목됩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신강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