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이동통신사들의 배짱영업이 여전합니다.
보름 전 부가서비스 강제 가입에 대한 과징금 처분과 함께 환불 명령을 받았지만 소 귀에 경읽기나 다름 없습니다.
취재에 홍사훈 기자입니다.
⊙기자: 휴대전화로 인터넷에 연결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부가서비스는 모두 유료입니다.
이동통신사들은 이런 부가서비스를 가입자들에게 강제적으로 가입시켰다가 보름 전 통신위원회로부터 6억여 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았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원하면 무조건 해지시켜주고 그 동안의 요금도 환불해 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럼 실제로 부가서비스 해지와 요금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6월 한 달에 5000원씩인 부가서비스를 넉 달 동안 의무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가입한 소비자입니다.
⊙고객: 해지 안 되나요?
⊙LG텔레콤 고객센터: 죄송하지만 대리점과 말씀해 보세요.
⊙기자: 대리점으로 찾아갔습니다.
⊙대리점 직원: 4개월 사용하셨어요?
⊙고객: 아니요.
⊙대리점 직원: 그럼 4개월 사용 후에 다시 오세요.
⊙기자: 다른 통신사도 환불은 물론 즉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KTF 고객센터: 4개월 동안 사용하셔야 되고요.
⊙기자: 확실해요, 해지 안 되는 것이?
⊙KTF 고객센터: 예.
⊙남윤녕(이동전화 가입자):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도 안 되고, 대리점에서도 전화 해도 대리점도 안 된다고 그러고, 그래서 해지를 어디서 해야 되는지...
⊙기자: 본사에서도 잘못된 점을 인정합니다.
⊙윤경훈(LG텔레콤 기획실 차장): 주어진 행정절차에 따라서 조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게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거듭된 과징금 부과와 행정 명령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동통신사들은 눈앞의 이득만 쫓고 있습니다.
KBS뉴스 홍사훈입니다.
보름 전 부가서비스 강제 가입에 대한 과징금 처분과 함께 환불 명령을 받았지만 소 귀에 경읽기나 다름 없습니다.
취재에 홍사훈 기자입니다.
⊙기자: 휴대전화로 인터넷에 연결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부가서비스는 모두 유료입니다.
이동통신사들은 이런 부가서비스를 가입자들에게 강제적으로 가입시켰다가 보름 전 통신위원회로부터 6억여 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았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원하면 무조건 해지시켜주고 그 동안의 요금도 환불해 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럼 실제로 부가서비스 해지와 요금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6월 한 달에 5000원씩인 부가서비스를 넉 달 동안 의무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가입한 소비자입니다.
⊙고객: 해지 안 되나요?
⊙LG텔레콤 고객센터: 죄송하지만 대리점과 말씀해 보세요.
⊙기자: 대리점으로 찾아갔습니다.
⊙대리점 직원: 4개월 사용하셨어요?
⊙고객: 아니요.
⊙대리점 직원: 그럼 4개월 사용 후에 다시 오세요.
⊙기자: 다른 통신사도 환불은 물론 즉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KTF 고객센터: 4개월 동안 사용하셔야 되고요.
⊙기자: 확실해요, 해지 안 되는 것이?
⊙KTF 고객센터: 예.
⊙남윤녕(이동전화 가입자):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도 안 되고, 대리점에서도 전화 해도 대리점도 안 된다고 그러고, 그래서 해지를 어디서 해야 되는지...
⊙기자: 본사에서도 잘못된 점을 인정합니다.
⊙윤경훈(LG텔레콤 기획실 차장): 주어진 행정절차에 따라서 조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게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거듭된 과징금 부과와 행정 명령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동통신사들은 눈앞의 이득만 쫓고 있습니다.
KBS뉴스 홍사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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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통신사들 배짱 여전
-
- 입력 2001-09-11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이동통신사들의 배짱영업이 여전합니다.
보름 전 부가서비스 강제 가입에 대한 과징금 처분과 함께 환불 명령을 받았지만 소 귀에 경읽기나 다름 없습니다.
취재에 홍사훈 기자입니다.
⊙기자: 휴대전화로 인터넷에 연결하거나 게임을 즐기는 부가서비스는 모두 유료입니다.
이동통신사들은 이런 부가서비스를 가입자들에게 강제적으로 가입시켰다가 보름 전 통신위원회로부터 6억여 원의 과징금을 부과 받았습니다.
또한 가입자가 원하면 무조건 해지시켜주고 그 동안의 요금도 환불해 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럼 실제로 부가서비스 해지와 요금환불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난 6월 한 달에 5000원씩인 부가서비스를 넉 달 동안 의무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가입한 소비자입니다.
⊙고객: 해지 안 되나요?
⊙LG텔레콤 고객센터: 죄송하지만 대리점과 말씀해 보세요.
⊙기자: 대리점으로 찾아갔습니다.
⊙대리점 직원: 4개월 사용하셨어요?
⊙고객: 아니요.
⊙대리점 직원: 그럼 4개월 사용 후에 다시 오세요.
⊙기자: 다른 통신사도 환불은 물론 즉시 해지가 불가능합니다.
⊙KTF 고객센터: 4개월 동안 사용하셔야 되고요.
⊙기자: 확실해요, 해지 안 되는 것이?
⊙KTF 고객센터: 예.
⊙남윤녕(이동전화 가입자):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도 안 되고, 대리점에서도 전화 해도 대리점도 안 된다고 그러고, 그래서 해지를 어디서 해야 되는지...
⊙기자: 본사에서도 잘못된 점을 인정합니다.
⊙윤경훈(LG텔레콤 기획실 차장): 주어진 행정절차에 따라서 조속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소비자가 불편을 느끼지 않게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자: 거듭된 과징금 부과와 행정 명령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동통신사들은 눈앞의 이득만 쫓고 있습니다.
KBS뉴스 홍사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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