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베트남 20대 여성 며칠 새 할머니로

입력 2011.10.15 (21:4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베트남에선 20대 여성이 단 며칠만에 70대처럼 늙어 의학계가 그 원인 파악에 나섰습니다.

지구촌 소식, 정정훈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리포트>

베트남에 사는 한 20대 여성의 모습입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이 여성이 불과 며칠 만에 70대 할머니처럼 늙어버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여성은 3년 전 해산물을 먹은 뒤 피부병이 생겨 전통 약재를 복용했는데, 이후로 급속히 노화가 진행됐다는 겁니다.

의학계는 아직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강 상류에서 흘러오는 엄청난 양의 물이 마침내 방콕까지 왔습니다.

강물 높이가 바로 옆 도로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물을 지탱하는 콘크리트 옹벽은 50센티미터 여유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아주머니: "이게 터지면 정말 큰일나요."

강 곳곳에선 대형 펌프선 천 여대가 쉴 새 없이 강물을 바다 쪽으로 흘려보내고 있습니다.

방콕 시내를 거미줄처럼 흐르는 운하에서는 양수기가 동원됐습니다.

<인터뷰> "수로가 넘치면 주택이 침수되니까 물을 강으로 빼내는 겁니다."

방콕 도심도 비상입니다.

대형 건물은 지하주차장 입구에 모래 주머니를 쌓고, 지하철 역은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 온종일 침수 방어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서 시민군과 카다피 지지 세력 간에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시민군의 트리폴리 장악 두 달 만에 발생한 교전에서 시민군 1명 등 3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지구촌] 베트남 20대 여성 며칠 새 할머니로
    • 입력 2011-10-15 21:42:33
    뉴스 9
<앵커 멘트> 베트남에선 20대 여성이 단 며칠만에 70대처럼 늙어 의학계가 그 원인 파악에 나섰습니다. 지구촌 소식, 정정훈 기자가 종합했습니다. <리포트> 베트남에 사는 한 20대 여성의 모습입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이 여성이 불과 며칠 만에 70대 할머니처럼 늙어버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여성은 3년 전 해산물을 먹은 뒤 피부병이 생겨 전통 약재를 복용했는데, 이후로 급속히 노화가 진행됐다는 겁니다. 의학계는 아직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강 상류에서 흘러오는 엄청난 양의 물이 마침내 방콕까지 왔습니다. 강물 높이가 바로 옆 도로보다 훨씬 높아졌습니다. 물을 지탱하는 콘크리트 옹벽은 50센티미터 여유 밖에 없습니다. <인터뷰> 아주머니: "이게 터지면 정말 큰일나요." 강 곳곳에선 대형 펌프선 천 여대가 쉴 새 없이 강물을 바다 쪽으로 흘려보내고 있습니다. 방콕 시내를 거미줄처럼 흐르는 운하에서는 양수기가 동원됐습니다. <인터뷰> "수로가 넘치면 주택이 침수되니까 물을 강으로 빼내는 겁니다." 방콕 도심도 비상입니다. 대형 건물은 지하주차장 입구에 모래 주머니를 쌓고, 지하철 역은 울타리를 설치하는 등 온종일 침수 방어에 총력전을 펼쳤습니다.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서 시민군과 카다피 지지 세력 간에 총격전이 벌어졌습니다. 시민군의 트리폴리 장악 두 달 만에 발생한 교전에서 시민군 1명 등 3명이 숨지고 3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정정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