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기에 한국인도 탑승

입력 2001.09.12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테러범들에 의해서 납치돼 이번 테러에 이용된 여객기 넉 대의 승객과 승무원 266명은 모두 숨졌습니다.
이 가운데는 한국인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이희찬 특파원입니다.
⊙기자: UA 175편에 탑승했다 희생된 34살 김지수 씨입니다.
보스턴 한인 사회에서 몇 안 되는 여의사로 잘 알려진 김 씨는 미국인 남편 한센, 딸 등 일가족 3명이 함께 LA의 할머니 댁에 오려다 참변을 당했습니다.
⊙최옥희(희생자 할머니): 그것을 세상없이 키웠는데 이런 모양이 됐으니 뭐 말이 막혀서 말이 안 나오죠.
⊙기자: 항공사측은 보안상 승객명단을 언론에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한국인일 가능성이 많은 LEE, 즉 이 씨 성을 가진 사람이 8명 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교롭게도 뉴욕의 세계무역센터로 돌진한 여객기 두 대와 펜타곤을 들이받은 항공기는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비행기였습니다.
피츠버그에 추락한 비행기는 샌프란시스코가 목적지입니다.
두 지역 모두 한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이라는 점이 곳 동포들의 마음에 걸립니다.
⊙LA교포: LA가 기착지라고 그랬는데 LA는 한국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마 탑승자가 없었으면 하는, 희생자가 없었으면 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기자: 서부지역으로 오는 비행기를 탔다가 변을 당한 한국인 신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는 좀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이희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객기에 한국인도 탑승
    • 입력 2001-09-12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테러범들에 의해서 납치돼 이번 테러에 이용된 여객기 넉 대의 승객과 승무원 266명은 모두 숨졌습니다. 이 가운데는 한국인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이희찬 특파원입니다. ⊙기자: UA 175편에 탑승했다 희생된 34살 김지수 씨입니다. 보스턴 한인 사회에서 몇 안 되는 여의사로 잘 알려진 김 씨는 미국인 남편 한센, 딸 등 일가족 3명이 함께 LA의 할머니 댁에 오려다 참변을 당했습니다. ⊙최옥희(희생자 할머니): 그것을 세상없이 키웠는데 이런 모양이 됐으니 뭐 말이 막혀서 말이 안 나오죠. ⊙기자: 항공사측은 보안상 승객명단을 언론에 공개하고 있지 않지만 한국인일 가능성이 많은 LEE, 즉 이 씨 성을 가진 사람이 8명 정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교롭게도 뉴욕의 세계무역센터로 돌진한 여객기 두 대와 펜타곤을 들이받은 항공기는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던 비행기였습니다. 피츠버그에 추락한 비행기는 샌프란시스코가 목적지입니다. 두 지역 모두 한국인이 많이 살고 있는 곳이라는 점이 곳 동포들의 마음에 걸립니다. ⊙LA교포: LA가 기착지라고 그랬는데 LA는 한국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마 탑승자가 없었으면 하는, 희생자가 없었으면 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기자: 서부지역으로 오는 비행기를 탔다가 변을 당한 한국인 신원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는 좀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KBS뉴스 이희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