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천식 주의…독감 예방 접종 필수

입력 2011.10.25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렇게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 천식환자들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열살 미만의 어린이들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노인 분들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김나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일곱 살 현준이는 요즘 기침이 20분씩 멈추지 않아 힘들 때가 많습니다.

단순한 감기가 아닌 천식 때문입니다.

<인터뷰>윤재형(천식 어린이 보호자) : "(콜록콜록)기침을 계속 지속적으로 길게는 15분 이상씩 이렇게 해요."

천식은 알레르기나 기온 변화 등으로 기관지가 좁아지는 질환으로 극심한 기침은 물론 호흡곤란으로까지 이어집니다.

해마다 11월과 12월 환자 수가 45만 명을 훌쩍 넘어 가장 많은데, 여름철보다는 거의 두 배 수준입니다.

특히 전체 환자의 절반 정도는 면역력이 약한 열 살 미만 어린이로 분석됐습니다.

<인터뷰>장광천(소아청소년과 전문의) : "중환자실에 입원할 정도로 악화되거나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성인기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어 충분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집 먼지 진드기, 춥다고 문을 꼭 닫아두면 증식이 빨라질 수 있어 세탁과 환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독감으로 인한 천식에 대비하기 위해선 독감 예방 접종도 필수적입니다.

특히 급격한 기온 변화나 담배 연기는 천식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이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중요한 예방법입니다.

KBS 뉴스 김나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어린이 천식 주의…독감 예방 접종 필수
    • 입력 2011-10-25 22:05:04
    뉴스 9
<앵커 멘트> 이렇게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 천식환자들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는 열살 미만의 어린이들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노인 분들도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김나나 기자입니다. <리포트> 일곱 살 현준이는 요즘 기침이 20분씩 멈추지 않아 힘들 때가 많습니다. 단순한 감기가 아닌 천식 때문입니다. <인터뷰>윤재형(천식 어린이 보호자) : "(콜록콜록)기침을 계속 지속적으로 길게는 15분 이상씩 이렇게 해요." 천식은 알레르기나 기온 변화 등으로 기관지가 좁아지는 질환으로 극심한 기침은 물론 호흡곤란으로까지 이어집니다. 해마다 11월과 12월 환자 수가 45만 명을 훌쩍 넘어 가장 많은데, 여름철보다는 거의 두 배 수준입니다. 특히 전체 환자의 절반 정도는 면역력이 약한 열 살 미만 어린이로 분석됐습니다. <인터뷰>장광천(소아청소년과 전문의) : "중환자실에 입원할 정도로 악화되거나 사망에 이르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 성인기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어 충분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집 먼지 진드기, 춥다고 문을 꼭 닫아두면 증식이 빨라질 수 있어 세탁과 환기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독감으로 인한 천식에 대비하기 위해선 독감 예방 접종도 필수적입니다. 특히 급격한 기온 변화나 담배 연기는 천식을 일으키는 주된 요인이기 때문에 외출할 때는 이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게 중요한 예방법입니다. KBS 뉴스 김나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