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재능 기부, “어렵지 않아요”

입력 2011.12.30 (22:08) 수정 2011.12.30 (22: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누구나 한 가지쯤,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일이 있지요.

그렇다면. 돈이 없어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재능기부'에 흠뻑 빠진 대학생들을 이수진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전기과 대학생과 전기안전공사 직원들이 노인들만 살고 있는 집을 방문합니다.

누전차단기를 점검하고 고장 난 등과 콘센트도 새 제품으로 교체해줍니다.

<인터뷰> 신수동(임실군 신덕면) : " 늙은 사람들이 뭘 알아야 빨리 고치죠. 이렇게 와서 고쳐주니 너무 감사합니다."

낡고 어지럽게 널려있던 전기선도 학생들의 손을 거치면서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대학 선 후배인 이들이 봉사의 전통을 이어온 지 벌써 10년쨉니다.

<인터뷰> 최영광·이강하(전주비전대 전기과 선후배) : "선배님들하고 이런 자리에 함께해서 좋은 자리고요. 이런 저희가 가진 작은 재능인데 이런 걸 사회에 기부할 수 있게 돼서 일석이조의 효과이지 않나."

가위 손처럼 능숙한 손놀림에 어르신들의 흰머리가 어느새 말끔해졌습니다.

손자 손녀뻘 되는 학생들의 조막 손이 불편한 몸을 주무르자 입가엔 환한 웃음이 번집니다.

<인터뷰> 김선옥(김제시 금구면) : "(어깨 주물러주니까 좋으세요?)좋지 그럼, 어깨 주무르니 시원하고 개운하고 춤이 우쭐우쭐 나오는데 춤을 출 수 있어야지"

어려운 이웃과 함께 지식과 열정을 나누려는 재능기부가 세밑에 따뜻한 온정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수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웃사랑 재능 기부, “어렵지 않아요”
    • 입력 2011-12-30 22:08:48
    • 수정2011-12-30 22:36:48
    뉴스 9
<앵커 멘트> 누구나 한 가지쯤, 자신있게 할 수 있는 일이 있지요. 그렇다면. 돈이 없어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재능기부'에 흠뻑 빠진 대학생들을 이수진 기자가 만났습니다. <리포트> 전기과 대학생과 전기안전공사 직원들이 노인들만 살고 있는 집을 방문합니다. 누전차단기를 점검하고 고장 난 등과 콘센트도 새 제품으로 교체해줍니다. <인터뷰> 신수동(임실군 신덕면) : " 늙은 사람들이 뭘 알아야 빨리 고치죠. 이렇게 와서 고쳐주니 너무 감사합니다." 낡고 어지럽게 널려있던 전기선도 학생들의 손을 거치면서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대학 선 후배인 이들이 봉사의 전통을 이어온 지 벌써 10년쨉니다. <인터뷰> 최영광·이강하(전주비전대 전기과 선후배) : "선배님들하고 이런 자리에 함께해서 좋은 자리고요. 이런 저희가 가진 작은 재능인데 이런 걸 사회에 기부할 수 있게 돼서 일석이조의 효과이지 않나." 가위 손처럼 능숙한 손놀림에 어르신들의 흰머리가 어느새 말끔해졌습니다. 손자 손녀뻘 되는 학생들의 조막 손이 불편한 몸을 주무르자 입가엔 환한 웃음이 번집니다. <인터뷰> 김선옥(김제시 금구면) : "(어깨 주물러주니까 좋으세요?)좋지 그럼, 어깨 주무르니 시원하고 개운하고 춤이 우쭐우쭐 나오는데 춤을 출 수 있어야지" 어려운 이웃과 함께 지식과 열정을 나누려는 재능기부가 세밑에 따뜻한 온정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수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