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연말정산 잘하면 목돈 생겨요” 外

입력 2012.01.10 (09:04) 수정 2012.01.10 (09: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13월의 월급’! 연말 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 잘 챙기면 월급 못지않은, 쏠쏠한 목돈이 생길 수 있다는데요~

<리포트>

먼저 2배로 확대된 다자녀 추가공제! 자녀공제는 맞벌이 부부 중 한 사람만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득이 높은 쪽으로 몰아주는 게 유리합니다.

의료비의 경우는, 소득에 상관없이 총 급여액의 3%이상 썼을 때부터 해당되는데요~ 신용카드로 처리하면 의료비와 카드 공제를 모두 적용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터뷰> 송기봉(국세청 원천세과 과장) : “의료비는 병원치료비 뿐만아니라 약국에서 구입한 의약품 비용, 안경구입비용도 포합됩니다. 또한 보청기 등 의료기기 구입비용도 의료비 공제 대상입니다.“

그런데 부모님의 의료비를 가족들이 나눠 냈을땐, 좀 애매해지죠?

이럴 경우~ 부모를 부양하는 근로자만이 본인부담액에 한해 공제를 받을 수가 있다네요~

세입자분들, 주목!

총급여 3천 만 원 이하에 자기집이 없는 사람이, 국민주택 규모의 집에 세들어 살 경우, 월세의 40%까지, 3백만 원 한도 내에서 공제받을 수가 있습니다.

기부금 공제는 소득의 20%에서 30%까지로 공제한도가 늘어난 만큼, 기부 많이 할수록 세금혜택도 늘어나겠죠?

연말정산, 알뜰하게 챙겨서 부자 되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소인국’

미니어처라고 하면 아이들 장난감정도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독일에서는 이‘미니어처’를 보기 위해 한 해 백만 명의 관람객이 몰린다고 합니다.

천3백 제곱미터의 면적에 열차만 9백대!

비행기도 40여대가 오가는 이곳!

독일 함부르크에 세워진 ‘미니어처 원더랜드’인데요.

그랜드 캐니언이나 알프스 산맥도 크기만 작아졌을뿐 그대로 옮겨놨습니다. 이곳의 하루는 15분~!

감탄을 연발하는 사이, 해가 저무는데요.

30만여 개의 LED조명으로 빛나는 야경 역시 멋지죠?

8개의 섹션 가운데 공항을 만드는데만 6년이 걸렸다는데요,

250여 대의 컴퓨터로 조작되는 정교함도 정말 놀랍습니다~~

“훌륭한 군인이 되거라”

아기와 놀아주는 아빠~ 앗 적이 나타났다! 다다다다, 재빠르게 구르고~ 적진을 향해 또 한 번 다다다다!

아기를 데리고 전쟁 놀이에 빠졌는데요~~ 이번엔 수류탄!

고개까지 푹 숙입니다! 정신없이 움직이는 아기~ “아빠, 뭔지 모르게 재밌긴 한데, 저 쪼금 피곤해지려 그래요~”

빠삐용 판다?

침대 탈출에 나선 아기 판다! (판다) 영차! 영차! 난 나가서 놀 거야~

그런데 금세 탄로가 났네요! 여기서 좌절인가요?

다른 판다들은 정신없이 노는 사이 다시 한번 도전!

엉덩이를 실룩거리며, 거의 넘어갈 듯싶은데~ 또 붙잡혔습니다..

포기를 모르는 아기 판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손은 내 몸을 알고 있다

인체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손!

손만 잘 들여다봐도 몸의 이상을 가늠할 수 있다는데요.

갑상선에 이상이 있으면, 손에 땀이 많이 나는데요.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손바닥에 열이 많아지고 땀이 나기 때문입니다.

폐암과 같은 질환은 손가락 모양까지 바꿔놓는데요~

폐에 종양이 생기면 콜라겐 분해성분이 과도하게 생성돼, 손가락 끝이 곤봉 모양으로 부풀어오릅니다.

중간 부분이 푹 들어간, 일명 숟가락 손톱은 철분 결핍을 의심해 볼 수있는데요.

피곤할 때 특히 이런 증세가 잘 나타난다고 하고요~

손톱에 촛농을 떨어뜨려 놓은 것 같은 하얀 점이 발견된다면 류머티즘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한다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연말정산 잘하면 목돈 생겨요” 外
    • 입력 2012-01-10 09:04:21
    • 수정2012-01-10 09:05:04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13월의 월급’! 연말 정산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연말정산 잘 챙기면 월급 못지않은, 쏠쏠한 목돈이 생길 수 있다는데요~ <리포트> 먼저 2배로 확대된 다자녀 추가공제! 자녀공제는 맞벌이 부부 중 한 사람만 기본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득이 높은 쪽으로 몰아주는 게 유리합니다. 의료비의 경우는, 소득에 상관없이 총 급여액의 3%이상 썼을 때부터 해당되는데요~ 신용카드로 처리하면 의료비와 카드 공제를 모두 적용받을 수가 있습니다~ <인터뷰> 송기봉(국세청 원천세과 과장) : “의료비는 병원치료비 뿐만아니라 약국에서 구입한 의약품 비용, 안경구입비용도 포합됩니다. 또한 보청기 등 의료기기 구입비용도 의료비 공제 대상입니다.“ 그런데 부모님의 의료비를 가족들이 나눠 냈을땐, 좀 애매해지죠? 이럴 경우~ 부모를 부양하는 근로자만이 본인부담액에 한해 공제를 받을 수가 있다네요~ 세입자분들, 주목! 총급여 3천 만 원 이하에 자기집이 없는 사람이, 국민주택 규모의 집에 세들어 살 경우, 월세의 40%까지, 3백만 원 한도 내에서 공제받을 수가 있습니다. 기부금 공제는 소득의 20%에서 30%까지로 공제한도가 늘어난 만큼, 기부 많이 할수록 세금혜택도 늘어나겠죠? 연말정산, 알뜰하게 챙겨서 부자 되세요 세계에서 가장 큰 ‘소인국’ 미니어처라고 하면 아이들 장난감정도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독일에서는 이‘미니어처’를 보기 위해 한 해 백만 명의 관람객이 몰린다고 합니다. 천3백 제곱미터의 면적에 열차만 9백대! 비행기도 40여대가 오가는 이곳! 독일 함부르크에 세워진 ‘미니어처 원더랜드’인데요. 그랜드 캐니언이나 알프스 산맥도 크기만 작아졌을뿐 그대로 옮겨놨습니다. 이곳의 하루는 15분~! 감탄을 연발하는 사이, 해가 저무는데요. 30만여 개의 LED조명으로 빛나는 야경 역시 멋지죠? 8개의 섹션 가운데 공항을 만드는데만 6년이 걸렸다는데요, 250여 대의 컴퓨터로 조작되는 정교함도 정말 놀랍습니다~~ “훌륭한 군인이 되거라” 아기와 놀아주는 아빠~ 앗 적이 나타났다! 다다다다, 재빠르게 구르고~ 적진을 향해 또 한 번 다다다다! 아기를 데리고 전쟁 놀이에 빠졌는데요~~ 이번엔 수류탄! 고개까지 푹 숙입니다! 정신없이 움직이는 아기~ “아빠, 뭔지 모르게 재밌긴 한데, 저 쪼금 피곤해지려 그래요~” 빠삐용 판다? 침대 탈출에 나선 아기 판다! (판다) 영차! 영차! 난 나가서 놀 거야~ 그런데 금세 탄로가 났네요! 여기서 좌절인가요? 다른 판다들은 정신없이 노는 사이 다시 한번 도전! 엉덩이를 실룩거리며, 거의 넘어갈 듯싶은데~ 또 붙잡혔습니다.. 포기를 모르는 아기 판다!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손은 내 몸을 알고 있다 인체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손! 손만 잘 들여다봐도 몸의 이상을 가늠할 수 있다는데요. 갑상선에 이상이 있으면, 손에 땀이 많이 나는데요.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면 손바닥에 열이 많아지고 땀이 나기 때문입니다. 폐암과 같은 질환은 손가락 모양까지 바꿔놓는데요~ 폐에 종양이 생기면 콜라겐 분해성분이 과도하게 생성돼, 손가락 끝이 곤봉 모양으로 부풀어오릅니다. 중간 부분이 푹 들어간, 일명 숟가락 손톱은 철분 결핍을 의심해 볼 수있는데요. 피곤할 때 특히 이런 증세가 잘 나타난다고 하고요~ 손톱에 촛농을 떨어뜨려 놓은 것 같은 하얀 점이 발견된다면 류머티즘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한다네요~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