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계속해서 오늘 통과한 방송광고판매 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또 앞으로 방송 시장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이민우 기자가 하나 하나 짚어 보겠습니다.
<리포트>
방송광고판매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의 구조는 1공영 다민영이 기본 틀입니다.
공영에는 KBS와 MBC, EBS가 포함되고 오는 5월까지 설립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통해 광고를 수주하게 됩니다.
SBS 등 민영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은 민영렙에 포함되는데 종편의 경우 승인된 날로부터 3년간 직접 광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유예됐습니다.
민영렙에 대한 방송사 소유지분은 40%를 넘지 못합니다.
교차 판매는 신문과 방송간에는 금지됐습니다.
광고 영업에 취약한 종교, 지역방송을 보호하기 위해 지상파간의 결합 판매도 명시됐습니다.
<녹취> 김용수(방통위 방송진흥기획관)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시장에 실질적인 경쟁체제를 조속히 도입하고 실효성 있는 중소방송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방송통신위원회는 시행령 제정 후 3개월 이내에 민영 미디어렙 허가심사 절차를 완료하고 중소 방송 결합 판매 할당 기준을 고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계속해서 오늘 통과한 방송광고판매 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또 앞으로 방송 시장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이민우 기자가 하나 하나 짚어 보겠습니다.
<리포트>
방송광고판매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의 구조는 1공영 다민영이 기본 틀입니다.
공영에는 KBS와 MBC, EBS가 포함되고 오는 5월까지 설립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통해 광고를 수주하게 됩니다.
SBS 등 민영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은 민영렙에 포함되는데 종편의 경우 승인된 날로부터 3년간 직접 광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유예됐습니다.
민영렙에 대한 방송사 소유지분은 40%를 넘지 못합니다.
교차 판매는 신문과 방송간에는 금지됐습니다.
광고 영업에 취약한 종교, 지역방송을 보호하기 위해 지상파간의 결합 판매도 명시됐습니다.
<녹취> 김용수(방통위 방송진흥기획관)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시장에 실질적인 경쟁체제를 조속히 도입하고 실효성 있는 중소방송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방송통신위원회는 시행령 제정 후 3개월 이내에 민영 미디어렙 허가심사 절차를 완료하고 중소 방송 결합 판매 할당 기준을 고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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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회 통과 미디어렙법, 어떤 내용·문제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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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2-09 22:01:32
<앵커 멘트>
계속해서 오늘 통과한 방송광고판매 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또 앞으로 방송 시장 판도를 어떻게 바꿀지 이민우 기자가 하나 하나 짚어 보겠습니다.
<리포트>
방송광고판매대행사 법, 이른바 미디어렙 법의 구조는 1공영 다민영이 기본 틀입니다.
공영에는 KBS와 MBC, EBS가 포함되고 오는 5월까지 설립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통해 광고를 수주하게 됩니다.
SBS 등 민영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은 민영렙에 포함되는데 종편의 경우 승인된 날로부터 3년간 직접 광고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유예됐습니다.
민영렙에 대한 방송사 소유지분은 40%를 넘지 못합니다.
교차 판매는 신문과 방송간에는 금지됐습니다.
광고 영업에 취약한 종교, 지역방송을 보호하기 위해 지상파간의 결합 판매도 명시됐습니다.
<녹취> 김용수(방통위 방송진흥기획관) :"지상파 방송광고 판매시장에 실질적인 경쟁체제를 조속히 도입하고 실효성 있는 중소방송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방송통신위원회는 시행령 제정 후 3개월 이내에 민영 미디어렙 허가심사 절차를 완료하고 중소 방송 결합 판매 할당 기준을 고시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이민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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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kbsmino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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