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공천 갈등 진화…주말 2차 공천 발표

입력 2012.03.01 (07: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1차 공천 발표를 둘러싼 공천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의 갈등 진화에 나섰습니다.

이번 주말로 예정된 2차 공천자 발표에서 현역 의원 가운데 탈락자가 나올 것으로 알려지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장덕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천을 둘러싼 갈등 진화에 나섰습니다.

1차 공천에 문제를 제기하며 사퇴의사를 밝힌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의 말에 공감한다며, 좋은 정강정책을 실천할 인물을 공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그런 방향으로 후보들을 추천해서 (사퇴 문제는) 잘 되어 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공천위원회 결정에 이래라저래라 할 수는 없다며 공천위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어머니 고 육영수 여사의 고향, 충북을 찾은 박 위원장은 지역 주민과 대학생, 상인 등을 만나 국민 행복을 챙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이번 주말, 2차 공천 명단을 발표합니다.

여론조사와 공천위 심사 결과를 토대로 단수 후보자와 경선 지역, 현역 의원 교체 지역도 확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2차 발표에는 부산과 대구 등 영남권 공천 결과가 포함될 것으로 전해져 물갈이 폭이 어느 정도 될지 주목됩니다.

새누리당 공천위원회는 이와 함께 공천위원들에게 부정한 청탁을 할 경우 즉각 수사를 의뢰하기로 하는 등 공천 부정에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공천 갈등 진화…주말 2차 공천 발표
    • 입력 2012-03-01 07:37:56
    뉴스광장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1차 공천 발표를 둘러싼 공천위원회와 비상대책위원회의 갈등 진화에 나섰습니다. 이번 주말로 예정된 2차 공천자 발표에서 현역 의원 가운데 탈락자가 나올 것으로 알려지면서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장덕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공천을 둘러싼 갈등 진화에 나섰습니다. 1차 공천에 문제를 제기하며 사퇴의사를 밝힌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의 말에 공감한다며, 좋은 정강정책을 실천할 인물을 공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그런 방향으로 후보들을 추천해서 (사퇴 문제는) 잘 되어 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서도 공천위원회 결정에 이래라저래라 할 수는 없다며 공천위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어머니 고 육영수 여사의 고향, 충북을 찾은 박 위원장은 지역 주민과 대학생, 상인 등을 만나 국민 행복을 챙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이번 주말, 2차 공천 명단을 발표합니다. 여론조사와 공천위 심사 결과를 토대로 단수 후보자와 경선 지역, 현역 의원 교체 지역도 확정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2차 발표에는 부산과 대구 등 영남권 공천 결과가 포함될 것으로 전해져 물갈이 폭이 어느 정도 될지 주목됩니다. 새누리당 공천위원회는 이와 함께 공천위원들에게 부정한 청탁을 할 경우 즉각 수사를 의뢰하기로 하는 등 공천 부정에 강력히 대처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장덕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