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대표회의 오늘 개막

입력 2012.03.05 (07: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중국에선 지금 한해 정책방향을 결정하게 될 양대 정치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정치협상회의가 지난 토요일 시작된데 이어 오늘은 최고지도부가 모두 참석하는 인민대표회의가 개막됩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정속의 경제발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지난 토요일 회의 개막때 제시한 중국의 올해 핵심과제중 하나입니다.

정치협상회의는 모든 분야의 정책에 대해 토론과 결의를 거쳐 최고의결기구인 전국인민대표회의에 건의합니다.

중국 매체들은 이번 회의의 주요 쟁점으로 소득격차 해소와 물가 안정 등을 꼽았습니다.

<녹취>자칭린(정치협상회의 주석) : "경제구조를 재편하고 모든 인민들에게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며 조화를 이뤄야 합니다."

소수민족들만 가진 두자녀 이상 출산권을 이양할 수 있게 한다든지, 남성 25세, 여성 23세 이상인 결혼 허용 연령을 18세로 낮추자는 의견 등도 의제에 포함돼 있습니다.

<녹취>류샤오빙(정협 제안실 부주임) : "6천개의 제안사항들중 천 6백개 이상이 국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오늘부터 14일까지는 후진타오 주석 등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인민대표회의, 전인대가 열립니다.

부하인 왕리쥔의 미국영사관 진입사건으로 곤경에 처했던 보시라이 충칭시 서기도 올해말 지도부 교체를 앞두고 열린 이번 양대 회의에 참석해 일단 건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주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중국 인민대표회의 오늘 개막
    • 입력 2012-03-05 07:52:0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중국에선 지금 한해 정책방향을 결정하게 될 양대 정치행사가 진행중입니다. 정치협상회의가 지난 토요일 시작된데 이어 오늘은 최고지도부가 모두 참석하는 인민대표회의가 개막됩니다. 베이징 김주영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안정속의 경제발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가 지난 토요일 회의 개막때 제시한 중국의 올해 핵심과제중 하나입니다. 정치협상회의는 모든 분야의 정책에 대해 토론과 결의를 거쳐 최고의결기구인 전국인민대표회의에 건의합니다. 중국 매체들은 이번 회의의 주요 쟁점으로 소득격차 해소와 물가 안정 등을 꼽았습니다. <녹취>자칭린(정치협상회의 주석) : "경제구조를 재편하고 모든 인민들에게 기본적인 생활을 보장하며 조화를 이뤄야 합니다." 소수민족들만 가진 두자녀 이상 출산권을 이양할 수 있게 한다든지, 남성 25세, 여성 23세 이상인 결혼 허용 연령을 18세로 낮추자는 의견 등도 의제에 포함돼 있습니다. <녹취>류샤오빙(정협 제안실 부주임) : "6천개의 제안사항들중 천 6백개 이상이 국민들의 생활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오늘부터 14일까지는 후진타오 주석 등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전국인민대표회의, 전인대가 열립니다. 부하인 왕리쥔의 미국영사관 진입사건으로 곤경에 처했던 보시라이 충칭시 서기도 올해말 지도부 교체를 앞두고 열린 이번 양대 회의에 참석해 일단 건재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KBS뉴스 김주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