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홍준표 등 16명 공천…집단 반발 조짐

입력 2012.03.07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홍준표 전 대표 등 모두 16명의 3차 공천자들을 발표했습니다.

공천 반발도 확산되고 있는데, 무소속 연대를 조직하려는 낙천자들의 움직임도 감지됩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홍준표 전 대표가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동대문 을에 공천됐고, 영등포 갑에 박선규 전 문화부 차관, 송파 을에 유일호 의원이 공천을 받았습니다.

부산에서는 이진복, 김정훈 박민식 의원 등 현역 의원 3명이 공천됐고, 성남 분당 갑엔 이종훈 명지대 교수가, 강릉엔 권성동 의원이 공천 받았습니다.

이상득 의원 지역구엔 김형태 전 KBS 국장이, 사천 남해 하동엔 여상규 의원이 공천됐습니다.

3차 공천에서는 권성동, 박선규 후보 등 청와대 출신과 박근혜 위원장 자문교수단 소속 이종훈 교수가 함께 공천을 받았습니다.

공천 반발은 확산돼 하루 종일 항의 시위가 이어졌고,

<녹취> "원천무효! 원천무효!"

유정현, 신지호 의원 등은 여론조사에서 현격히 앞섰다며 재심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유정현(새누리당 의원) : "2등과 30%차이나는 1등 후보가 과연 하위 25%에 낄 수 있을까요?"

공천위는 여론조사 뿐 아니라 도덕성, 당무감사 결과 등을 모두 고려해 공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정홍원(새누리당 공천위원장) : "개별적인 구체적인 내용은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만 몇 가지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친이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무소속 연대 등 집단 대응 움직임을 점차 구체화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홍준표 등 16명 공천…집단 반발 조짐
    • 입력 2012-03-07 21:59:49
    뉴스 9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홍준표 전 대표 등 모두 16명의 3차 공천자들을 발표했습니다. 공천 반발도 확산되고 있는데, 무소속 연대를 조직하려는 낙천자들의 움직임도 감지됩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홍준표 전 대표가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동대문 을에 공천됐고, 영등포 갑에 박선규 전 문화부 차관, 송파 을에 유일호 의원이 공천을 받았습니다. 부산에서는 이진복, 김정훈 박민식 의원 등 현역 의원 3명이 공천됐고, 성남 분당 갑엔 이종훈 명지대 교수가, 강릉엔 권성동 의원이 공천 받았습니다. 이상득 의원 지역구엔 김형태 전 KBS 국장이, 사천 남해 하동엔 여상규 의원이 공천됐습니다. 3차 공천에서는 권성동, 박선규 후보 등 청와대 출신과 박근혜 위원장 자문교수단 소속 이종훈 교수가 함께 공천을 받았습니다. 공천 반발은 확산돼 하루 종일 항의 시위가 이어졌고, <녹취> "원천무효! 원천무효!" 유정현, 신지호 의원 등은 여론조사에서 현격히 앞섰다며 재심을 요청했습니다. <녹취> 유정현(새누리당 의원) : "2등과 30%차이나는 1등 후보가 과연 하위 25%에 낄 수 있을까요?" 공천위는 여론조사 뿐 아니라 도덕성, 당무감사 결과 등을 모두 고려해 공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녹취> 정홍원(새누리당 공천위원장) : "개별적인 구체적인 내용은 말씀 드릴 수 없습니다만 몇 가지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친이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무소속 연대 등 집단 대응 움직임을 점차 구체화화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