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자리에 모인 영부인…한국 매력에 ‘만끽’

입력 2012.03.26 (22: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정상회의에 동행한 영부인들도 국립 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첫 공식 만찬에서 우리 문화와 역사의 멋과 매력을 만끽했습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김윤옥 여사가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은 각국 영부인들의 손을 일일히 잡으며 따스하게 맞이합니다.

평화를 주제로 그린 각국 어린이들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환담을 나눕니다.

만찬은 서해안 꽃게와 한우 등 국산 식재료의 풍미를 살리면서 서양의 멋이 어우러진 양식으로 준비됐습니다.

오늘 도착한 영부인들에 대한 배려와 내일 오찬이 한식임을 감안했다는게 청와대측의 설명입니다.

김윤옥 여사가 몇 차례 시식을 거쳐 직접 메뉴를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 김윤옥 대통령 부인 : "각국 정상들이 머리를 맞대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만들어 세계평화에 기여하기를 기원합니다."

이어진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클래식 공연은 만찬장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웠꼬, 영부인들은 시간의 흐름조차 잠시 잊었습니다.

우리 문화와 역사가 스며있는 공간에서 동서양을 아우르는 멋을 만끽한 영부인들, 내일은 한식 오찬에 이어 한복 퍼포먼스와 한류 스타들의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매력에 더욱 푹 빠져들게 됩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 자리에 모인 영부인…한국 매력에 ‘만끽’
    • 입력 2012-03-26 22:05:55
    뉴스 9
<앵커 멘트> 정상회의에 동행한 영부인들도 국립 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첫 공식 만찬에서 우리 문화와 역사의 멋과 매력을 만끽했습니다. 정인성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김윤옥 여사가 국립중앙박물관을 찾은 각국 영부인들의 손을 일일히 잡으며 따스하게 맞이합니다. 평화를 주제로 그린 각국 어린이들의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환담을 나눕니다. 만찬은 서해안 꽃게와 한우 등 국산 식재료의 풍미를 살리면서 서양의 멋이 어우러진 양식으로 준비됐습니다. 오늘 도착한 영부인들에 대한 배려와 내일 오찬이 한식임을 감안했다는게 청와대측의 설명입니다. 김윤옥 여사가 몇 차례 시식을 거쳐 직접 메뉴를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녹취> 김윤옥 대통령 부인 : "각국 정상들이 머리를 맞대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만들어 세계평화에 기여하기를 기원합니다." 이어진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클래식 공연은 만찬장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웠꼬, 영부인들은 시간의 흐름조차 잠시 잊었습니다. 우리 문화와 역사가 스며있는 공간에서 동서양을 아우르는 멋을 만끽한 영부인들, 내일은 한식 오찬에 이어 한복 퍼포먼스와 한류 스타들의 공연을 통해 대한민국의 매력에 더욱 푹 빠져들게 됩니다. KBS 뉴스 정인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