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장 배후령 터널 8년 만에 임시 개통
입력 2012.03.31 (09:15)
수정 2012.03.31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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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구비가 심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강원도 춘천과 양구 사이 배후령에 터널이 뚫려 임시 개통됐습니다.
운행시간이 단축되고 교통사고도 크게 줄어들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도에 강탁균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배후령 고개에서 승용차가 추락해 70살 강모 씨가 숨졌습니다.
지난 3년간 배후령에선 60여 건의 사고가 발생해 88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8년의 대공사 끝에 배후령을 관통하는 터널이 임시 개통됐습니다.
총 사업비는 2천 백80억 원.
터널 길이만 5.1 킬로미터로 국내에서 가장 깁니다.
배후령 터널 임시 개통으로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 시간은 3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널 개통으로 영서 북부지역은 수도권과 한 시간대 생활권이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영숙(화천군 간동면) : "사고 위험 없고 시간 줄고 기대..."
터널 사고에 대비해 국내 최초로 피난 대피 터널이 도입됐습니다.
유독 가스를 뽑아내는 환기 시스템과 자동 화재 탐지 설비 등 첨단 방재 시스템이 총동원됐습니다.
<인터뷰> 이종인(원주청 도로계획과장) : "교통 사고 위험 사라질 것..."
터널의 개통과 함께 마의 고갯길이라는 오명도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KBS 뉴스 강탁균입니다.
구비가 심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강원도 춘천과 양구 사이 배후령에 터널이 뚫려 임시 개통됐습니다.
운행시간이 단축되고 교통사고도 크게 줄어들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도에 강탁균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배후령 고개에서 승용차가 추락해 70살 강모 씨가 숨졌습니다.
지난 3년간 배후령에선 60여 건의 사고가 발생해 88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8년의 대공사 끝에 배후령을 관통하는 터널이 임시 개통됐습니다.
총 사업비는 2천 백80억 원.
터널 길이만 5.1 킬로미터로 국내에서 가장 깁니다.
배후령 터널 임시 개통으로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 시간은 3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널 개통으로 영서 북부지역은 수도권과 한 시간대 생활권이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영숙(화천군 간동면) : "사고 위험 없고 시간 줄고 기대..."
터널 사고에 대비해 국내 최초로 피난 대피 터널이 도입됐습니다.
유독 가스를 뽑아내는 환기 시스템과 자동 화재 탐지 설비 등 첨단 방재 시스템이 총동원됐습니다.
<인터뷰> 이종인(원주청 도로계획과장) : "교통 사고 위험 사라질 것..."
터널의 개통과 함께 마의 고갯길이라는 오명도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KBS 뉴스 강탁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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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최장 배후령 터널 8년 만에 임시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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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3-31 09:15:53
- 수정2012-03-31 09:25:59
<앵커 멘트>
구비가 심해 교통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강원도 춘천과 양구 사이 배후령에 터널이 뚫려 임시 개통됐습니다.
운행시간이 단축되고 교통사고도 크게 줄어들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도에 강탁균 기자입니다.
<리포트>
지난해 말, 배후령 고개에서 승용차가 추락해 70살 강모 씨가 숨졌습니다.
지난 3년간 배후령에선 60여 건의 사고가 발생해 88명이 숨지거나 다쳤습니다.
8년의 대공사 끝에 배후령을 관통하는 터널이 임시 개통됐습니다.
총 사업비는 2천 백80억 원.
터널 길이만 5.1 킬로미터로 국내에서 가장 깁니다.
배후령 터널 임시 개통으로 춘천에서 양구까지 운행 시간은 30분 정도 단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터널 개통으로 영서 북부지역은 수도권과 한 시간대 생활권이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뷰> 이영숙(화천군 간동면) : "사고 위험 없고 시간 줄고 기대..."
터널 사고에 대비해 국내 최초로 피난 대피 터널이 도입됐습니다.
유독 가스를 뽑아내는 환기 시스템과 자동 화재 탐지 설비 등 첨단 방재 시스템이 총동원됐습니다.
<인터뷰> 이종인(원주청 도로계획과장) : "교통 사고 위험 사라질 것..."
터널의 개통과 함께 마의 고갯길이라는 오명도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KBS 뉴스 강탁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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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탁균 기자 takta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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