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한척’ 서행 차량 충돌…보험금 타내

입력 2012.04.10 (22: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행하는 차량에 부딪친 척 하고 합의금을 타낸 사기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술에 취한 행인처럼 연기를 해오다 피해자의 신고로 꼬리가 잡혔습니다.

김건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밤 늦은 시각 좁은 일방 통행로.

차량 한 대가 시속 20~30킬로미터 정도로 천천히 주행합니다.

이 때 길 옆에서 갑자기 나타난 한 중년 남성.

차량 앞 부분에 부딪히더니 그 자리에 주저 앉습니다.

운전석 쪽을 한 번 쳐다본 남성은 허리에 손을 올리며 고통스러워 합니다.

하지만 모두 연기였습니다.

차량을 쳐다보며 기다렸다는 듯이 옆으로 들어와 부딪히기도 전에 이미 쓰러집니다.

<녹취> 피해자(음성 변조) : "괜찮냐 어떻냐 해도 흘끔흘끔 쳐다 보더니 차 번호를 보고는 돈을 달라는 거에요."

경찰에 붙잡힌 이모씨는 이 같은 수법으로 2년여 동안 38차례나 가짜 사고를 냈습니다.

챙긴 보험금만 천 3백여만 원.

좁은 길에서 서행하는 차량이 주 범행 대상이었고, 술에 취한 척 연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돈부터 요구하는 것을 이상히 여긴 한 운전자의 신고로 꼬리가 밟혔습니다.

<인터뷰> 오효근(서울 동작경찰서 교통조사계) : "내일 모레가 설인데 설을 잘 쇠게 해 달라 돈을 요구한 거에 대해서 이상하다..."

경찰은 운전중 취객이 나타날 경우 가능하면 옆을 지나지 말고, 사고가 의심스러울 땐 신고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술 취한척’ 서행 차량 충돌…보험금 타내
    • 입력 2012-04-10 22:01:33
    뉴스 9
<앵커 멘트> 서행하는 차량에 부딪친 척 하고 합의금을 타낸 사기범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술에 취한 행인처럼 연기를 해오다 피해자의 신고로 꼬리가 잡혔습니다. 김건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밤 늦은 시각 좁은 일방 통행로. 차량 한 대가 시속 20~30킬로미터 정도로 천천히 주행합니다. 이 때 길 옆에서 갑자기 나타난 한 중년 남성. 차량 앞 부분에 부딪히더니 그 자리에 주저 앉습니다. 운전석 쪽을 한 번 쳐다본 남성은 허리에 손을 올리며 고통스러워 합니다. 하지만 모두 연기였습니다. 차량을 쳐다보며 기다렸다는 듯이 옆으로 들어와 부딪히기도 전에 이미 쓰러집니다. <녹취> 피해자(음성 변조) : "괜찮냐 어떻냐 해도 흘끔흘끔 쳐다 보더니 차 번호를 보고는 돈을 달라는 거에요." 경찰에 붙잡힌 이모씨는 이 같은 수법으로 2년여 동안 38차례나 가짜 사고를 냈습니다. 챙긴 보험금만 천 3백여만 원. 좁은 길에서 서행하는 차량이 주 범행 대상이었고, 술에 취한 척 연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돈부터 요구하는 것을 이상히 여긴 한 운전자의 신고로 꼬리가 밟혔습니다. <인터뷰> 오효근(서울 동작경찰서 교통조사계) : "내일 모레가 설인데 설을 잘 쇠게 해 달라 돈을 요구한 거에 대해서 이상하다..." 경찰은 운전중 취객이 나타날 경우 가능하면 옆을 지나지 말고, 사고가 의심스러울 땐 신고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