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세계속으로] 호주 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입력 2012.05.02 (13: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이 무르익어 가고 있는 호주의 멜버른입니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야라강은 시민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특별한 휴식을 원한다면 주목해야 할 행사가 있습니다.

거리 곳곳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국제 코미디 축젭니다.

<인터뷰> 수잔(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감독) : “축제는 해마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올해는 418개의 공연을 합니다. 공연마다 20~30회씩 1,000편이 무대에 오릅니다.”

올해로 26돌을 맞은 행사는 세계 3대 코미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덕분에 멜버른은 남반구 코미디의 중심으로 불리게 됐죠.

웃음은 나이를 뛰어넘어 또는 말이 통하지 않아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꼬마 관객이 푹 빠진 공연은 무엇일까요?

훌라후프와 한 몸이 된 캐나다의 코미디언입니다.

돌리던 훌라후프를 관객에게 넘기는 것쯤은 식은 죽 먹기네요~

천연덕스러운 몸짓에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인터뷰> 베키(코미디언) : “훌륭한 관객과 코미디언이 매우 잘 어우러지는 축제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욱 활기가 넘치죠. 호주 관객들이 정말 좋습니다.”

이번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코미디언 팀의 공연입니다.

주로 몸 개그를 선보이는데요.

이들에겐 정전기도 웃음의 재료가 됩니다.

<인터뷰> 팀(관객) :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 그리고 그 밖의 많은 공연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축제는 멜버른의 120여 곳에서 펼쳐집니다.

호주를 비롯해 캐나다와 미국 그리고 스페인과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의 코미디언이 함께했는데요.

흔히 생각하는 개그 공연뿐만 아니라 비주얼 아트와 같은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습니다.

멜버른의 경치와 쇼핑 그리고 코미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연도 있습니다.

코미디언의 입담에 여기저기서 웃음 폭탄이 터지는데요.

중간에 내려서 저렴하게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파는 것은 모두 재활용 제품으로 자선 단체가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샬롯(관객) : “올해로 세 번째 참여하고 있어요. 좋은 옷까지 살 수 있으니 정말 환상적입니다.”

호주 최대의 문화 행사로 세계적인 명성을 더하고 있는 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해마다 웃음이 가득한 남반구의 특별한 가을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클릭! 세계속으로] 호주 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 입력 2012-05-02 13:27:29
    지구촌뉴스
가을이 무르익어 가고 있는 호주의 멜버른입니다. 도시를 가로지르는 야라강은 시민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특별한 휴식을 원한다면 주목해야 할 행사가 있습니다. 거리 곳곳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국제 코미디 축젭니다. <인터뷰> 수잔(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감독) : “축제는 해마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습니다.올해는 418개의 공연을 합니다. 공연마다 20~30회씩 1,000편이 무대에 오릅니다.” 올해로 26돌을 맞은 행사는 세계 3대 코미디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덕분에 멜버른은 남반구 코미디의 중심으로 불리게 됐죠. 웃음은 나이를 뛰어넘어 또는 말이 통하지 않아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꼬마 관객이 푹 빠진 공연은 무엇일까요? 훌라후프와 한 몸이 된 캐나다의 코미디언입니다. 돌리던 훌라후프를 관객에게 넘기는 것쯤은 식은 죽 먹기네요~ 천연덕스러운 몸짓에 웃음이 절로 나옵니다. <인터뷰> 베키(코미디언) : “훌륭한 관객과 코미디언이 매우 잘 어우러지는 축제입니다. 그래서 저는 더욱 활기가 넘치죠. 호주 관객들이 정말 좋습니다.” 이번엔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코미디언 팀의 공연입니다. 주로 몸 개그를 선보이는데요. 이들에겐 정전기도 웃음의 재료가 됩니다. <인터뷰> 팀(관객) : “도시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공연 그리고 그 밖의 많은 공연 덕분에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축제는 멜버른의 120여 곳에서 펼쳐집니다. 호주를 비롯해 캐나다와 미국 그리고 스페인과 프랑스 등 다양한 나라의 코미디언이 함께했는데요. 흔히 생각하는 개그 공연뿐만 아니라 비주얼 아트와 같은 다양한 장르를 선보였습니다. 멜버른의 경치와 쇼핑 그리고 코미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연도 있습니다. 코미디언의 입담에 여기저기서 웃음 폭탄이 터지는데요. 중간에 내려서 저렴하게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파는 것은 모두 재활용 제품으로 자선 단체가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샬롯(관객) : “올해로 세 번째 참여하고 있어요. 좋은 옷까지 살 수 있으니 정말 환상적입니다.” 호주 최대의 문화 행사로 세계적인 명성을 더하고 있는 멜버른 국제 코미디 축제. 해마다 웃음이 가득한 남반구의 특별한 가을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