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세계 독특한 민속공연 한 눈에

입력 2012.05.23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수 엑스포는 백여 개 참가국들의 민속공연 경연장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각국의 춤을 감상해 보시죠.

배태휴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힘이 넘치는 아프리카 리듬이 공연장을 가득 메웁니다.

아프리카 토속 악기 '두둠바'와 '젬베' 소리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무희들의 정열적인 율동에 관람객들도 하나가 됩니다.

<인터뷰> 김인철(관람객) : "아프리카 전통 특유의 유연함과, 열정적인 그런 모습을 아주 감명깊게 봤습니다."

탱고의 원조 아르헨티나, 끊어질 듯 이어지는 멋 들어진 춤솜씨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룹니다.

적막을 깨다라는 뜻의 이스라엘 쉐케탁 팀 공연입니다.

난타에서 브레이크 댄스까지, 몸까지 두들겨 내는 소리가 멋진 화음을 이룹니다.

<인터뷰> 야파벤아리(이스라엘) : "쉐케탁은 댄스 그룹입니다. 생음악과 리듬에 맞춘 열정적이고 환상적인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짧은 칼을 든 남자들이 경쾌한 음악에 발을 맞추며 흥을 돋웁니다.

중동지방에서 경사나 환영인사 때 추는 춤입니다.

스웨덴의 경쾌한 포크 댄스는 아름다운 북유럽의 전경을 보는 듯합니다.

100여 개 참가국들이 저마다 자존심을 내세우며 선보이고 있는 민속공연이 여수 세계 엑스포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수엑스포, 세계 독특한 민속공연 한 눈에
    • 입력 2012-05-23 22:00:15
    뉴스 9
<앵커 멘트> 여수 엑스포는 백여 개 참가국들의 민속공연 경연장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각국의 춤을 감상해 보시죠. 배태휴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힘이 넘치는 아프리카 리듬이 공연장을 가득 메웁니다. 아프리카 토속 악기 '두둠바'와 '젬베' 소리가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무희들의 정열적인 율동에 관람객들도 하나가 됩니다. <인터뷰> 김인철(관람객) : "아프리카 전통 특유의 유연함과, 열정적인 그런 모습을 아주 감명깊게 봤습니다." 탱고의 원조 아르헨티나, 끊어질 듯 이어지는 멋 들어진 춤솜씨가 완벽한 하모니를 이룹니다. 적막을 깨다라는 뜻의 이스라엘 쉐케탁 팀 공연입니다. 난타에서 브레이크 댄스까지, 몸까지 두들겨 내는 소리가 멋진 화음을 이룹니다. <인터뷰> 야파벤아리(이스라엘) : "쉐케탁은 댄스 그룹입니다. 생음악과 리듬에 맞춘 열정적이고 환상적인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짧은 칼을 든 남자들이 경쾌한 음악에 발을 맞추며 흥을 돋웁니다. 중동지방에서 경사나 환영인사 때 추는 춤입니다. 스웨덴의 경쾌한 포크 댄스는 아름다운 북유럽의 전경을 보는 듯합니다. 100여 개 참가국들이 저마다 자존심을 내세우며 선보이고 있는 민속공연이 여수 세계 엑스포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