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빌보드 K-POP 차트 2주 연속 1위

입력 2012.05.25 (07:14) 수정 2012.05.25 (19: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가수 아이유 씨가 빌보드 K 팝 차트에서 2주째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배우 유준상 씨는 자신이 최근 펴낸 책의 인세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대중문화 소식, 복창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국민 여동생'이라 불리는 가수 아이유 씨가 미국 빌보드 K 팝 차트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아이유의 싱글 앨범 '스무 살의 봄'의 주제곡인 '하루 끝'은 5월 넷째 주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녀시대 태티서의 '트윙클'은 2위에 올랐습니다.

칸 영화제에 참석하고 있는 배우 유준상 씨가 최근 출간한 에세이집 '행복의 발명'의 인세 전액을 아이들을 위한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행복의 발명'에는 유준상 씨가 20년 동안 써온 일지가 그림과 함께 담겨있습니다.

유준상 씨는 KBS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K 팝 열풍이 중동권에서 한층 거세질 전망입니다.

KBS 국제방송 위성채널인 'KBS 월드'는 아랍에미리트 공영통신사 에티살라트의 자회사인 E 비전과 계약을 맺고 다음달 1일부터 중동지역에서 방송을 시작합니다.

KBS 월드는 K 팝 가수들의 공연 무대인 '뮤직뱅크' 등 한류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어서 한류 확산이 기대됩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아이유, 빌보드 K-POP 차트 2주 연속 1위
    • 입력 2012-05-25 07:14:15
    • 수정2012-05-25 19:09:3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가수 아이유 씨가 빌보드 K 팝 차트에서 2주째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배우 유준상 씨는 자신이 최근 펴낸 책의 인세 전액을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대중문화 소식, 복창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국민 여동생'이라 불리는 가수 아이유 씨가 미국 빌보드 K 팝 차트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아이유의 싱글 앨범 '스무 살의 봄'의 주제곡인 '하루 끝'은 5월 넷째 주 주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소녀시대 태티서의 '트윙클'은 2위에 올랐습니다. 칸 영화제에 참석하고 있는 배우 유준상 씨가 최근 출간한 에세이집 '행복의 발명'의 인세 전액을 아이들을 위한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행복의 발명'에는 유준상 씨가 20년 동안 써온 일지가 그림과 함께 담겨있습니다. 유준상 씨는 KBS 주말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 출연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K 팝 열풍이 중동권에서 한층 거세질 전망입니다. KBS 국제방송 위성채널인 'KBS 월드'는 아랍에미리트 공영통신사 에티살라트의 자회사인 E 비전과 계약을 맺고 다음달 1일부터 중동지역에서 방송을 시작합니다. KBS 월드는 K 팝 가수들의 공연 무대인 '뮤직뱅크' 등 한류 프로그램을 방송할 예정이어서 한류 확산이 기대됩니다. KBS 뉴스 복창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