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직접 영향…이 시각 제주는?

입력 2012.08.27 (09: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태풍이 점차 북상하면서 제주도는 벌써 영향권에 들어갔습니다.

제주 중계차 연결합니다.

유승용 기자 파도가 높게 이는 것 같은데 그곳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중계차가 나와 있는 이곳 서귀포시 법환포구에는 파도가 무섭게 밀려들고 있는데요.

태풍의 중심이 한참 떨어져 있는데도 이 정도인 것을 보면 이번 태풍의 위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주도 앞바다에서도 4미터 이상의 매우 높은 파도가 일고 있는데요.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내려졌던 태풍주의보가 조금 전 8시를 기해 제주도 전 해상과 육상으로 확대 발효됐습니다.

이 때문에 제주도 내 항포구마다 배들이 모두 대피해 있고, 여객선 운항은 모두 통제된 상탭니다.

한라산 등반도 금지됐고 해수욕장도 모두 폐쇄됐습니다.

제주국제공항에도 강풍이 불면서 태풍 특보가 발효됐지만 아직까지 항공편은 정상 운항 되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 새벽 제주도 서쪽 해상을 통과할 예정인데요.

태풍이 지나는 동안 제주에는 3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특히, 태풍 중심 주변은 초속 50미터 이상의 강풍이 예보된 만큼 바람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주 서귀포시 법환포구에서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태풍 직접 영향…이 시각 제주는?
    • 입력 2012-08-27 09:24:10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태풍이 점차 북상하면서 제주도는 벌써 영향권에 들어갔습니다. 제주 중계차 연결합니다. 유승용 기자 파도가 높게 이는 것 같은데 그곳 상황 어떻습니까? <리포트> 네, 중계차가 나와 있는 이곳 서귀포시 법환포구에는 파도가 무섭게 밀려들고 있는데요. 태풍의 중심이 한참 떨어져 있는데도 이 정도인 것을 보면 이번 태풍의 위력을 짐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제주도 앞바다에서도 4미터 이상의 매우 높은 파도가 일고 있는데요.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 내려졌던 태풍주의보가 조금 전 8시를 기해 제주도 전 해상과 육상으로 확대 발효됐습니다. 이 때문에 제주도 내 항포구마다 배들이 모두 대피해 있고, 여객선 운항은 모두 통제된 상탭니다. 한라산 등반도 금지됐고 해수욕장도 모두 폐쇄됐습니다. 제주국제공항에도 강풍이 불면서 태풍 특보가 발효됐지만 아직까지 항공편은 정상 운항 되고 있습니다. 태풍은 내일 새벽 제주도 서쪽 해상을 통과할 예정인데요. 태풍이 지나는 동안 제주에는 300mm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특히, 태풍 중심 주변은 초속 50미터 이상의 강풍이 예보된 만큼 바람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주 서귀포시 법환포구에서 KBS 뉴스 유승용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