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복귀, 공백 없는 ‘최고 연기’

입력 2012.08.27 (12: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소치올림픽을 목표로 복귀를 선언한 피겨퀸 김연아가 4일간의 아이스쇼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2년의 공백이 있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 앞으로의 전망을 밝혔습니다.

정현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빠른 박자에 맞춘 강렬한 안무.

김연아가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체력소모가 심한 록산느의 탱고를 성공적으로 소화했습니다.

고난도의 3회전 러츠 점프까지, 1년 여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사흘간의 아이쇼는 여왕의 귀환을 알린 성공적인 복귀 신호탄이 됐습니다.

<인터뷰> 김연아 : "경기를 참가해서 고난이도 점프를 시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김연아는 이제 오는 12월 국제대회 출전을 목표로 담금질을 시작합니다.

아이스쇼에서 공개되진 않았지만 벌써 3회전 연속점프를 해낼 정도로 빠르게 기량을 회복중입니다.

세계선수권 출전이 가능한 최저 점수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올시즌부터 높은 점수를 받기가 까다로워진 스핀 규정에도 적응이 필요합니다.

김연아의 국가대표 유지자격은 올해까지.

이때문에 김연아가 내년도 국가대표를 뽑는 오는 11월 국내 랭킹 대회에서 공식 복귀전을 치를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KBS 뉴스 정현숙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연아 복귀, 공백 없는 ‘최고 연기’
    • 입력 2012-08-27 12:07:38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소치올림픽을 목표로 복귀를 선언한 피겨퀸 김연아가 4일간의 아이스쇼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2년의 공백이 있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완벽한 모습을 보여 앞으로의 전망을 밝혔습니다. 정현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빠른 박자에 맞춘 강렬한 안무. 김연아가 그 어떤 프로그램보다 체력소모가 심한 록산느의 탱고를 성공적으로 소화했습니다. 고난도의 3회전 러츠 점프까지, 1년 여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사흘간의 아이쇼는 여왕의 귀환을 알린 성공적인 복귀 신호탄이 됐습니다. <인터뷰> 김연아 : "경기를 참가해서 고난이도 점프를 시도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김연아는 이제 오는 12월 국제대회 출전을 목표로 담금질을 시작합니다. 아이스쇼에서 공개되진 않았지만 벌써 3회전 연속점프를 해낼 정도로 빠르게 기량을 회복중입니다. 세계선수권 출전이 가능한 최저 점수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올시즌부터 높은 점수를 받기가 까다로워진 스핀 규정에도 적응이 필요합니다. 김연아의 국가대표 유지자격은 올해까지. 이때문에 김연아가 내년도 국가대표를 뽑는 오는 11월 국내 랭킹 대회에서 공식 복귀전을 치를 가능성도 열려있습니다. KBS 뉴스 정현숙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