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잘 알아”…한국 글로벌 퀴즈쇼

입력 2012.08.31 (21: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해외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한국 퀴즈 대회가 처음으로 열렸다는데요,

K POP에만 관심 있는 줄 알았더니 우리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높은 지식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위재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POP을 좋아하는 해외 젊은이들...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박지성과 제주도를 묻는 질문에 정답을 또박또박 적어냅니다.

하지만 춘향전의 남자 주인공에 대한 문제에서는 탈락자가 속출합니다.

그런데 고구려의 19번째 왕, 광개토대왕은 또 척척 알아맞힙니다.

세계 23개 나라에서 진행된 '퀴즈 온 코리아' 예선은 현지 언론에도 보도됐을만큼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낸시(이집트 예선 우승자) : "(한국 가면) 남산,63빌딩,KBS 드라마 촬영장 가고 싶어요. 찜질방도 가고 싶어요"

자기나라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은 예선 우승자들은 이번엔 한국에 모여 왕중왕을 가렸습니다.

<인터뷰> 마영삼(외교통상부 공공외교대사) : "참가자 23명이 모두 한국 친선 대사. 한국 사람보다 더 한국을 잘알고, 한국말도 잘해"

'퀴즈 온 코리아'는 KBS 2TV 추석 특집으로 방송되며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73개구 2억 명의 안방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가 제일 잘 알아”…한국 글로벌 퀴즈쇼
    • 입력 2012-08-31 21:53:23
    뉴스9(경인)
<앵커 멘트> 해외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한국 퀴즈 대회가 처음으로 열렸다는데요, K POP에만 관심 있는 줄 알았더니 우리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높은 지식을 자랑했다고 합니다. 위재천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K-POP을 좋아하는 해외 젊은이들...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박지성과 제주도를 묻는 질문에 정답을 또박또박 적어냅니다. 하지만 춘향전의 남자 주인공에 대한 문제에서는 탈락자가 속출합니다. 그런데 고구려의 19번째 왕, 광개토대왕은 또 척척 알아맞힙니다. 세계 23개 나라에서 진행된 '퀴즈 온 코리아' 예선은 현지 언론에도 보도됐을만큼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터뷰> 낸시(이집트 예선 우승자) : "(한국 가면) 남산,63빌딩,KBS 드라마 촬영장 가고 싶어요. 찜질방도 가고 싶어요" 자기나라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은 예선 우승자들은 이번엔 한국에 모여 왕중왕을 가렸습니다. <인터뷰> 마영삼(외교통상부 공공외교대사) : "참가자 23명이 모두 한국 친선 대사. 한국 사람보다 더 한국을 잘알고, 한국말도 잘해" '퀴즈 온 코리아'는 KBS 2TV 추석 특집으로 방송되며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73개구 2억 명의 안방으로 찾아갈 예정입니다. KBS 뉴스 위재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