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태·낙석에 유실 도로 복구 시작

입력 2012.09.18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산사태와 낙석으로 피해를 입은 곳곳의 도로와 가옥의 피해 복구도 시작됐습니다.

김소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절개지 산사태로 차량 10대가 흙더미에 파묻혔던 88고속도로.

절개 면이 파헤쳐있고, 도로는 푹 꺼졌습니다.

흙과 돌을 가득 실은 대형차량이 쉴 새 없이 오가며, 도로를 되메웁니다.

<인터뷰> 김진홍(도로공사 함양 성산사업단) : "24시간 철야로 작업을 하고, 장비 80여 대를 동원해 무너진 사면을 복구하는 중입니다. "

이번 태풍에 쓸려 내려온 토사와 자갈은 모두 10여 톤,

쓸려 내려온 빗물과 토사에 유실된 지반이 워낙 넓다 보니, 복구에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세 식구의 보금자리도 집어삼켰습니다.

벽면을 뚫고 밀려온 흙더미에 집 전체가 거대한 뻘밭으로 바뀌었습니다.

안방까지 밀려든 진흙을 쉴 새 없이 퍼내지만, 작업은 끝이 없습니다.

<인터뷰> 서외숙(산사태 피해 주인) : "휴대폰이고 뭐고, 다 묻혀버렸어요. 당장 아이 교과서도 없고, 학교도 가야하는데..."

강풍에 5층 높이에서 떨어져 운동장을 뒤덮은 철 구조물들,

작업자들이 아슬아슬하게 매달린 구조물들을 분리하는 철거 작업에 속도를 내봅니다.

<인터뷰> 박경표(초등학교 교장) :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휴교를 하고, 복구 작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온통 무너지고 부서지고, 깊게 팬 태풍의 흔적을 메우는 복구작업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산사태·낙석에 유실 도로 복구 시작
    • 입력 2012-09-18 22:02:41
    뉴스 9
<앵커 멘트> 산사태와 낙석으로 피해를 입은 곳곳의 도로와 가옥의 피해 복구도 시작됐습니다. 김소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절개지 산사태로 차량 10대가 흙더미에 파묻혔던 88고속도로. 절개 면이 파헤쳐있고, 도로는 푹 꺼졌습니다. 흙과 돌을 가득 실은 대형차량이 쉴 새 없이 오가며, 도로를 되메웁니다. <인터뷰> 김진홍(도로공사 함양 성산사업단) : "24시간 철야로 작업을 하고, 장비 80여 대를 동원해 무너진 사면을 복구하는 중입니다. " 이번 태풍에 쓸려 내려온 토사와 자갈은 모두 10여 톤, 쓸려 내려온 빗물과 토사에 유실된 지반이 워낙 넓다 보니, 복구에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세 식구의 보금자리도 집어삼켰습니다. 벽면을 뚫고 밀려온 흙더미에 집 전체가 거대한 뻘밭으로 바뀌었습니다. 안방까지 밀려든 진흙을 쉴 새 없이 퍼내지만, 작업은 끝이 없습니다. <인터뷰> 서외숙(산사태 피해 주인) : "휴대폰이고 뭐고, 다 묻혀버렸어요. 당장 아이 교과서도 없고, 학교도 가야하는데..." 강풍에 5층 높이에서 떨어져 운동장을 뒤덮은 철 구조물들, 작업자들이 아슬아슬하게 매달린 구조물들을 분리하는 철거 작업에 속도를 내봅니다. <인터뷰> 박경표(초등학교 교장) :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휴교를 하고, 복구 작업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온통 무너지고 부서지고, 깊게 팬 태풍의 흔적을 메우는 복구작업에 온 힘을 쏟았습니다. KBS 뉴스 김소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