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 “비빔밥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요!”
입력 2012.11.26 (13:45)
수정 2012.12.01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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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외국에서 전문 식당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고, 한국 문화 행사에도 어김없이 등장하는게 바로 비빕밥인데요.
최근엔 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어 한식의 세계화에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김성모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5백인 분 대형 비빔밥이 정성스레 준비됩니다.
화려한 색깔과 구수한 내음.
외국인들에게 비빔밥 요리 과정은 더 이상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인터뷰> 셀리아(대학생) : "(비빔밥 요리를 직접 못하고)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어서 항상 아쉬웠죠."
즐겨 먹다 보니 아예 직접 만들고 싶어 하는 외국인까지 늘고 있습니다.
<녹취> 프랑스인 : "맛있어요!"
언뜻 요리가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파리의 한 비빔밥 전문점엔 전문 주방장이 따로 없습니다.
나물 등 조리법을 표준화해 새로 들어온 직원도 1주일이면 비빔밥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권영철(비빔밥 전문점 대표) : "요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요리법에 따라 1주일만 교육하면 되요."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서 매달 한 번 열리는 한식 요리 교실에는 40명 이상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툴라 브레이스(음식평론가) : "프랑스인들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는) 새로운 모험이고 행복감을 줍니다."
한식 요리법의 보급은 자동차 시장보다 3배나 많은, 연간 5조 달러가 넘는 세계 식품 시장을 공략하는데도 또 다른 추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외국에서 전문 식당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고, 한국 문화 행사에도 어김없이 등장하는게 바로 비빕밥인데요.
최근엔 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어 한식의 세계화에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김성모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5백인 분 대형 비빔밥이 정성스레 준비됩니다.
화려한 색깔과 구수한 내음.
외국인들에게 비빔밥 요리 과정은 더 이상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인터뷰> 셀리아(대학생) : "(비빔밥 요리를 직접 못하고)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어서 항상 아쉬웠죠."
즐겨 먹다 보니 아예 직접 만들고 싶어 하는 외국인까지 늘고 있습니다.
<녹취> 프랑스인 : "맛있어요!"
언뜻 요리가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파리의 한 비빔밥 전문점엔 전문 주방장이 따로 없습니다.
나물 등 조리법을 표준화해 새로 들어온 직원도 1주일이면 비빔밥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권영철(비빔밥 전문점 대표) : "요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요리법에 따라 1주일만 교육하면 되요."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서 매달 한 번 열리는 한식 요리 교실에는 40명 이상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툴라 브레이스(음식평론가) : "프랑스인들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는) 새로운 모험이고 행복감을 줍니다."
한식 요리법의 보급은 자동차 시장보다 3배나 많은, 연간 5조 달러가 넘는 세계 식품 시장을 공략하는데도 또 다른 추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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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국인들, “비빔밥 직접 만들어 보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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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11-26 13:45:56
- 수정2012-12-01 10:43:23
<앵커 멘트>
외국에서 전문 식당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고, 한국 문화 행사에도 어김없이 등장하는게 바로 비빕밥인데요.
최근엔 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어 한식의 세계화에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김성모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5백인 분 대형 비빔밥이 정성스레 준비됩니다.
화려한 색깔과 구수한 내음.
외국인들에게 비빔밥 요리 과정은 더 이상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인터뷰> 셀리아(대학생) : "(비빔밥 요리를 직접 못하고)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어서 항상 아쉬웠죠."
즐겨 먹다 보니 아예 직접 만들고 싶어 하는 외국인까지 늘고 있습니다.
<녹취> 프랑스인 : "맛있어요!"
언뜻 요리가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파리의 한 비빔밥 전문점엔 전문 주방장이 따로 없습니다.
나물 등 조리법을 표준화해 새로 들어온 직원도 1주일이면 비빔밥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권영철(비빔밥 전문점 대표) : "요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요리법에 따라 1주일만 교육하면 되요."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서 매달 한 번 열리는 한식 요리 교실에는 40명 이상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툴라 브레이스(음식평론가) : "프랑스인들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는) 새로운 모험이고 행복감을 줍니다."
한식 요리법의 보급은 자동차 시장보다 3배나 많은, 연간 5조 달러가 넘는 세계 식품 시장을 공략하는데도 또 다른 추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외국에서 전문 식당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고, 한국 문화 행사에도 어김없이 등장하는게 바로 비빕밥인데요.
최근엔 비빔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고 있어 한식의 세계화에 또 다른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김성모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5백인 분 대형 비빔밥이 정성스레 준비됩니다.
화려한 색깔과 구수한 내음.
외국인들에게 비빔밥 요리 과정은 더 이상 단순한 호기심의 대상이 아닙니다.
<인터뷰> 셀리아(대학생) : "(비빔밥 요리를 직접 못하고) 식당에서만 먹을 수 있어서 항상 아쉬웠죠."
즐겨 먹다 보니 아예 직접 만들고 싶어 하는 외국인까지 늘고 있습니다.
<녹취> 프랑스인 : "맛있어요!"
언뜻 요리가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파리의 한 비빔밥 전문점엔 전문 주방장이 따로 없습니다.
나물 등 조리법을 표준화해 새로 들어온 직원도 1주일이면 비빔밥을 능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권영철(비빔밥 전문점 대표) : "요리를 해보지 않은 사람도 요리법에 따라 1주일만 교육하면 되요."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서 매달 한 번 열리는 한식 요리 교실에는 40명 이상이 참가할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뷰> 툴라 브레이스(음식평론가) : "프랑스인들은 요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요리는) 새로운 모험이고 행복감을 줍니다."
한식 요리법의 보급은 자동차 시장보다 3배나 많은, 연간 5조 달러가 넘는 세계 식품 시장을 공략하는데도 또 다른 추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리에서 KBS 뉴스 김성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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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모 기자 ks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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