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은행·카드사, 고객 ‘금리 인하 요구권’ 인정 外

입력 2012.11.27 (21: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연합회와 여신금융협회는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고객의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은행이나 카드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고객들이 취업이나 승진 등 신용등급에 긍정적 영향을 줄만한 변화가 생겼을 때 대출금리를 내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일부 차량용 블랙박스 전자파 방출량 등 문제

시민단체 소비자시민모임이 시판 중인 차량용 블랙박스 11개 제품의 성능을 비교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의 경우 전자파 방출량과 자동차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희팔 뇌물받은 경관·교도관 3명 수사

대구지방경찰청은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의 측근 강모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대구지역 경찰관 안모 경사와 권모 경감 등 경찰관 2명과 경북지역 교도관 박모 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간추린 단신] 은행·카드사, 고객 ‘금리 인하 요구권’ 인정 外
    • 입력 2012-11-27 21:59:48
    뉴스 9
은행연합회와 여신금융협회는 그동안 유명무실했던 고객의 금리인하요구권을 활성화하기로 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은행이나 카드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고객들이 취업이나 승진 등 신용등급에 긍정적 영향을 줄만한 변화가 생겼을 때 대출금리를 내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일부 차량용 블랙박스 전자파 방출량 등 문제 시민단체 소비자시민모임이 시판 중인 차량용 블랙박스 11개 제품의 성능을 비교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의 경우 전자파 방출량과 자동차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희팔 뇌물받은 경관·교도관 3명 수사 대구지방경찰청은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의 측근 강모 씨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대구지역 경찰관 안모 경사와 권모 경감 등 경찰관 2명과 경북지역 교도관 박모 씨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