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고급가전 출시…중동 부호를 공략하라

입력 2013.02.19 (10:57) 수정 2013.02.19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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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국내 가전업체가 올해 중동 시장 선점을 위해 대규모 상품 홍보에 나섰습니다.

중동 부호들을 겨냥해 대형, 고급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출시했습니다.

두바이 이영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두바이에서 열린 국내 한 가전업체의 신제품 발표회.

가장 눈길을 끈 것은 85인치 초고해상도, 울트라 HDTV입니다.

기존의 풀 HDTV보다 화질이 4배나 향상됐습니다.

가격도 우리 돈 4천 만 원에 이르는 초고가 제품입니다.

75인치 대형 화면이지만 두께가 손가락 굵기 만한 스마트 TV도 선보였습니다.

아랍어 음성 기능을 확대하는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인터뷰> 잇사 알 바스타키(대학 교수) : "교수로서 가르쳐 왔던 미래 기술이 여기에 와 보니 다 실현돼 있습니다."

우리 업체들은 오일 머니가 넘치는 중동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등 고급 제품 시장에서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인터뷰> 압두 쉴랄라(삼성전자 중아시아본부 영업 담당) : "지난 3년 간 사업 규모가 3배나 커졌고 특히 지난해는 65%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30% 성장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과시 욕구가 강하고 구매력이 큰 중동 부호층을 겨냥해 고가 제품을 출시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우리 업체들은 고급 제품 출시를 통해 해마다 급성장해 온 중동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이영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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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고급가전 출시…중동 부호를 공략하라
    • 입력 2013-02-19 10:59:55
    • 수정2013-02-19 12:4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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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국내 가전업체가 올해 중동 시장 선점을 위해 대규모 상품 홍보에 나섰습니다.

중동 부호들을 겨냥해 대형, 고급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출시했습니다.

두바이 이영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두바이에서 열린 국내 한 가전업체의 신제품 발표회.

가장 눈길을 끈 것은 85인치 초고해상도, 울트라 HDTV입니다.

기존의 풀 HDTV보다 화질이 4배나 향상됐습니다.

가격도 우리 돈 4천 만 원에 이르는 초고가 제품입니다.

75인치 대형 화면이지만 두께가 손가락 굵기 만한 스마트 TV도 선보였습니다.

아랍어 음성 기능을 확대하는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구사했습니다.

<인터뷰> 잇사 알 바스타키(대학 교수) : "교수로서 가르쳐 왔던 미래 기술이 여기에 와 보니 다 실현돼 있습니다."

우리 업체들은 오일 머니가 넘치는 중동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스마트 TV와 스마트폰 등 고급 제품 시장에서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인터뷰> 압두 쉴랄라(삼성전자 중아시아본부 영업 담당) : "지난 3년 간 사업 규모가 3배나 커졌고 특히 지난해는 65% 성장했습니다. 올해는 30% 성장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과시 욕구가 강하고 구매력이 큰 중동 부호층을 겨냥해 고가 제품을 출시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우리 업체들은 고급 제품 출시를 통해 해마다 급성장해 온 중동 시장에서의 우위를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두바이에서 KBS 뉴스 이영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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