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취임…“국민행복·희망의 새 시대로”

입력 2013.02.25 (16:59) 수정 2013.02.25 (17: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18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부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이 오전 국회의사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18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습니다.

국내외 귀빈과 일반국민 등 7만여명이 참석한 취임식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부흥과 국민행복 문화융성을 통해 부강하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희망의 새 시대, 제 2의 한강의 기적을 만드는 위대한 도전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경제 부흥을 위해 과학기술과 IT 산업을 중심으로 한 창조경제를 구현하고 경제 민주화도 함께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행복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국민 맞춤형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교육제도 개선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문화의 가치로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지역과 세대, 계층 간 문화격차를 해소해 문화로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최근 북한 핵실험의 최대 피해자는 바로 북한이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북한은 하루빨리 핵을 내려놓고 평화와 공동발전의 길로 나오라고 촉구했습니다.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박 대통령이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할 땐 쓴소리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앞으로 5년 동안 대한민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민 행복시대를 열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대통령 취임…“국민행복·희망의 새 시대로”
    • 입력 2013-02-25 17:01:25
    • 수정2013-02-25 17:35:11
    뉴스 5
<앵커 멘트>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18대 대통령으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부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이 오전 국회의사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제18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습니다. 국내외 귀빈과 일반국민 등 7만여명이 참석한 취임식에서 박 대통령은 경제부흥과 국민행복 문화융성을 통해 부강하고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희망의 새 시대, 제 2의 한강의 기적을 만드는 위대한 도전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경제 부흥을 위해 과학기술과 IT 산업을 중심으로 한 창조경제를 구현하고 경제 민주화도 함께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국민행복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국민 맞춤형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교육제도 개선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문화의 가치로 사회적 갈등을 치유하고 지역과 세대, 계층 간 문화격차를 해소해 문화로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울러 최근 북한 핵실험의 최대 피해자는 바로 북한이 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북한은 하루빨리 핵을 내려놓고 평화와 공동발전의 길로 나오라고 촉구했습니다. 새누리당은 박 대통령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박 대통령이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할 땐 쓴소리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앞으로 5년 동안 대한민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국민 행복시대를 열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덕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