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수업에 IT 기기 적극 활용

입력 2013.03.29 (12:46) 수정 2013.03.29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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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수업에 IT 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중학교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사이타마현에 있는 공립 중학교입니다.

수업 시간에 태블릿 PC를 활용합니다.

영어 시간에는 학생들의 평소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보면서 회화 연습을 합니다.

친숙한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학생들도 활발히 참여합니다.

<인터뷰> 중학생:"그림이나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어서 이해가 잘 되요."

<인터뷰> 오니시 히사오(교장):"동영상 속에 다양한 소재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생생한 장면을 만들어내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는 수업의 IT화를 실현하기 위해 대학 연구실에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일주일에 한 번 찾아와 교사들의 교재 제작을 도와줍니다.

아마존 삼림 파괴의 실상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싶다는 교사의 요청에 인터넷상에서 무료 영상들을 모아 교재로 정리합니다.

지난 2월부터는 수업의 요점을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정리해 집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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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日, 수업에 IT 기기 적극 활용
    • 입력 2013-03-29 12:47:58
    • 수정2013-03-29 12:58:17
    뉴스 12
<앵커 멘트>

수업에 IT 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중학교가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리포트>

사이타마현에 있는 공립 중학교입니다.

수업 시간에 태블릿 PC를 활용합니다.

영어 시간에는 학생들의 평소 모습을 담은 동영상을 보면서 회화 연습을 합니다.

친숙한 주제에 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학생들도 활발히 참여합니다.

<인터뷰> 중학생:"그림이나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어서 이해가 잘 되요."

<인터뷰> 오니시 히사오(교장):"동영상 속에 다양한 소재를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생생한 장면을 만들어내고 아이들에게 친숙한 소재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에서는 수업의 IT화를 실현하기 위해 대학 연구실에 협조를 구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일주일에 한 번 찾아와 교사들의 교재 제작을 도와줍니다.

아마존 삼림 파괴의 실상을 영상으로 보여주고 싶다는 교사의 요청에 인터넷상에서 무료 영상들을 모아 교재로 정리합니다.

지난 2월부터는 수업의 요점을 5분 분량의 동영상으로 정리해 집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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