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광양 포스코 세계 최대 고로 가동
입력 2013.06.08 (06:47)
수정 2013.06.08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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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쇳물을 만드는 용광로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전남 광양에 있는 포스코의 것인데요.
(어제)고로에 불을 붙이고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배태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거대한 용광로에 불을 지핀 지 5시간이 지나자 빨갈게 달궈진 쇳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108일 간의 개수공사를 거쳐 세계 최대 규모의 용광로로 거듭난 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롭니다.
<인터뷰> 정준양(포스코 회장)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6000세제곱미터 고로로서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 용선 생산기지이자... "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제철 고로는 모두 6백여 개, 그동안은 중국 사강그룹의 5천 8백 세제곱미터의 고로가 세계 최대였습니다.
이 광양 1고로의 쇳물 생산량은 연간 자동차 548만 대를 만들 수 있는 548만 톤.
국내 최초로 건식 집진기를 도입해 냄새와 분진을 최소화한 친환경 고롭니다.
<인터뷰> 이상호(광양제철소 제선부장) : "경쟁력 측면에서도 저가의 연료를 사용해 세계 최고의 고로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지난 87년 4월 고로에 첫 불을 붙인 광양제철소는 두번의 고로 개수를 거쳐 용광로 삼대기의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이번 광양 1고로 가동으로 광양제철소는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 제철소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굳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쇳물을 만드는 용광로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전남 광양에 있는 포스코의 것인데요.
(어제)고로에 불을 붙이고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배태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거대한 용광로에 불을 지핀 지 5시간이 지나자 빨갈게 달궈진 쇳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108일 간의 개수공사를 거쳐 세계 최대 규모의 용광로로 거듭난 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롭니다.
<인터뷰> 정준양(포스코 회장)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6000세제곱미터 고로로서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 용선 생산기지이자... "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제철 고로는 모두 6백여 개, 그동안은 중국 사강그룹의 5천 8백 세제곱미터의 고로가 세계 최대였습니다.
이 광양 1고로의 쇳물 생산량은 연간 자동차 548만 대를 만들 수 있는 548만 톤.
국내 최초로 건식 집진기를 도입해 냄새와 분진을 최소화한 친환경 고롭니다.
<인터뷰> 이상호(광양제철소 제선부장) : "경쟁력 측면에서도 저가의 연료를 사용해 세계 최고의 고로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지난 87년 4월 고로에 첫 불을 붙인 광양제철소는 두번의 고로 개수를 거쳐 용광로 삼대기의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이번 광양 1고로 가동으로 광양제철소는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 제철소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굳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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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남 광양 포스코 세계 최대 고로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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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6-08 09:34:15
- 수정2013-06-08 09:57:16
![](/data/news/2013/06/08/2671972_320.jpg)
<앵커 멘트>
쇳물을 만드는 용광로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전남 광양에 있는 포스코의 것인데요.
(어제)고로에 불을 붙이고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배태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거대한 용광로에 불을 지핀 지 5시간이 지나자 빨갈게 달궈진 쇳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108일 간의 개수공사를 거쳐 세계 최대 규모의 용광로로 거듭난 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롭니다.
<인터뷰> 정준양(포스코 회장)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6000세제곱미터 고로로서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 용선 생산기지이자... "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제철 고로는 모두 6백여 개, 그동안은 중국 사강그룹의 5천 8백 세제곱미터의 고로가 세계 최대였습니다.
이 광양 1고로의 쇳물 생산량은 연간 자동차 548만 대를 만들 수 있는 548만 톤.
국내 최초로 건식 집진기를 도입해 냄새와 분진을 최소화한 친환경 고롭니다.
<인터뷰> 이상호(광양제철소 제선부장) : "경쟁력 측면에서도 저가의 연료를 사용해 세계 최고의 고로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지난 87년 4월 고로에 첫 불을 붙인 광양제철소는 두번의 고로 개수를 거쳐 용광로 삼대기의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이번 광양 1고로 가동으로 광양제철소는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 제철소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굳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쇳물을 만드는 용광로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큰 것은 어디에 있을까요?
바로 전남 광양에 있는 포스코의 것인데요.
(어제)고로에 불을 붙이고 가동을 시작했습니다.
배태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거대한 용광로에 불을 지핀 지 5시간이 지나자 빨갈게 달궈진 쇳물이 쏟아져 나옵니다.
108일 간의 개수공사를 거쳐 세계 최대 규모의 용광로로 거듭난 포스코 광양제철소 1고롭니다.
<인터뷰> 정준양(포스코 회장)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6000세제곱미터 고로로서 명실상부한 월드베스트 용선 생산기지이자... "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제철 고로는 모두 6백여 개, 그동안은 중국 사강그룹의 5천 8백 세제곱미터의 고로가 세계 최대였습니다.
이 광양 1고로의 쇳물 생산량은 연간 자동차 548만 대를 만들 수 있는 548만 톤.
국내 최초로 건식 집진기를 도입해 냄새와 분진을 최소화한 친환경 고롭니다.
<인터뷰> 이상호(광양제철소 제선부장) : "경쟁력 측면에서도 저가의 연료를 사용해 세계 최고의 고로로 거듭나게 됐습니다."
지난 87년 4월 고로에 첫 불을 붙인 광양제철소는 두번의 고로 개수를 거쳐 용광로 삼대기의 신기원을 열었습니다.
이번 광양 1고로 가동으로 광양제철소는 단일 규모로 세계 최대 제철소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굳히게 됐습니다.
KBS 뉴스 배태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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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태휴 기자 bthi12@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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