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마음을 얻어라’ 감성 마케팅 대세
입력 2013.07.13 (07:29)
수정 2013.07.13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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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요즘 뮤지컬은 단순히 무대에서 공연만 잘하는 게 아닙니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도 그리고 공연장 밖에서도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클럽에 뮤지컬 배우가 섰습니다.
무대는 점점 뜨거워지고 젊은이들은 몸을 흔들며 열광합니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시카고가 재공연을 앞두고 배우들이 직접 관객을 만나기 위해 무대가 아닌 클럽을 찾은 것입니다.
덕분에 관객들도 뮤지컬 속 주인공이 된 양 기분을 만끽합니다.
<인터뷰> 김샛별(서울 역삼동) :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요.) SNS에 올리려고. 초대받아서 왔는데 유명한 공연이고 그래서 친구들에게 알리고 싶어서요."
모텔이 배경인 약 10년차 장수 뮤지컬 '헤드윅'은 아예 공연장 입구에 모텔 간판을 내 걸었습니다.
공연장을 들어서는 순간 관객들이 무대에 참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섭니다.
또한, 무대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상품의 종류도 늘리고, OST는 배우별로 따로 만들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인터뷰> 송한샘(뮤지컬 제작사 이사) :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결국은 관객들에게 누가 더 마음에 다가가느냐가 문제인 것 같고요."
한해 시장 규모 3천억 원.
관객은 8백만 명 정도로 초라한 우리 뮤지컬 산업.
그래서 뮤지컬 계에서는 관객 주머니를 겨냥한 티켓 할인에서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감성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요즘 뮤지컬은 단순히 무대에서 공연만 잘하는 게 아닙니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도 그리고 공연장 밖에서도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클럽에 뮤지컬 배우가 섰습니다.
무대는 점점 뜨거워지고 젊은이들은 몸을 흔들며 열광합니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시카고가 재공연을 앞두고 배우들이 직접 관객을 만나기 위해 무대가 아닌 클럽을 찾은 것입니다.
덕분에 관객들도 뮤지컬 속 주인공이 된 양 기분을 만끽합니다.
<인터뷰> 김샛별(서울 역삼동) :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요.) SNS에 올리려고. 초대받아서 왔는데 유명한 공연이고 그래서 친구들에게 알리고 싶어서요."
모텔이 배경인 약 10년차 장수 뮤지컬 '헤드윅'은 아예 공연장 입구에 모텔 간판을 내 걸었습니다.
공연장을 들어서는 순간 관객들이 무대에 참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섭니다.
또한, 무대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상품의 종류도 늘리고, OST는 배우별로 따로 만들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인터뷰> 송한샘(뮤지컬 제작사 이사) :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결국은 관객들에게 누가 더 마음에 다가가느냐가 문제인 것 같고요."
한해 시장 규모 3천억 원.
관객은 8백만 명 정도로 초라한 우리 뮤지컬 산업.
그래서 뮤지컬 계에서는 관객 주머니를 겨냥한 티켓 할인에서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감성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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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지컬 ‘마음을 얻어라’ 감성 마케팅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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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7-13 07:31:28
- 수정2013-07-13 18:00:49
<앵커 멘트>
요즘 뮤지컬은 단순히 무대에서 공연만 잘하는 게 아닙니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도 그리고 공연장 밖에서도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클럽에 뮤지컬 배우가 섰습니다.
무대는 점점 뜨거워지고 젊은이들은 몸을 흔들며 열광합니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시카고가 재공연을 앞두고 배우들이 직접 관객을 만나기 위해 무대가 아닌 클럽을 찾은 것입니다.
덕분에 관객들도 뮤지컬 속 주인공이 된 양 기분을 만끽합니다.
<인터뷰> 김샛별(서울 역삼동) :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요.) SNS에 올리려고. 초대받아서 왔는데 유명한 공연이고 그래서 친구들에게 알리고 싶어서요."
모텔이 배경인 약 10년차 장수 뮤지컬 '헤드윅'은 아예 공연장 입구에 모텔 간판을 내 걸었습니다.
공연장을 들어서는 순간 관객들이 무대에 참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섭니다.
또한, 무대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상품의 종류도 늘리고, OST는 배우별로 따로 만들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인터뷰> 송한샘(뮤지컬 제작사 이사) :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결국은 관객들에게 누가 더 마음에 다가가느냐가 문제인 것 같고요."
한해 시장 규모 3천억 원.
관객은 8백만 명 정도로 초라한 우리 뮤지컬 산업.
그래서 뮤지컬 계에서는 관객 주머니를 겨냥한 티켓 할인에서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감성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요즘 뮤지컬은 단순히 무대에서 공연만 잘하는 게 아닙니다.
공연을 시작하기 전에도 그리고 공연장 밖에서도 관객을 사로잡기 위한 갖가지 아이디어를 짜내고 있습니다.
심연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클럽에 뮤지컬 배우가 섰습니다.
무대는 점점 뜨거워지고 젊은이들은 몸을 흔들며 열광합니다.
지난 2000년 첫 선을 보인 뮤지컬 시카고가 재공연을 앞두고 배우들이 직접 관객을 만나기 위해 무대가 아닌 클럽을 찾은 것입니다.
덕분에 관객들도 뮤지컬 속 주인공이 된 양 기분을 만끽합니다.
<인터뷰> 김샛별(서울 역삼동) :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요.) SNS에 올리려고. 초대받아서 왔는데 유명한 공연이고 그래서 친구들에게 알리고 싶어서요."
모텔이 배경인 약 10년차 장수 뮤지컬 '헤드윅'은 아예 공연장 입구에 모텔 간판을 내 걸었습니다.
공연장을 들어서는 순간 관객들이 무대에 참여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섭니다.
또한, 무대의 감동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상품의 종류도 늘리고, OST는 배우별로 따로 만들 정도로 공을 들였습니다.
<인터뷰> 송한샘(뮤지컬 제작사 이사) : "다양한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결국은 관객들에게 누가 더 마음에 다가가느냐가 문제인 것 같고요."
한해 시장 규모 3천억 원.
관객은 8백만 명 정도로 초라한 우리 뮤지컬 산업.
그래서 뮤지컬 계에서는 관객 주머니를 겨냥한 티켓 할인에서 관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감성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심연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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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연희 기자 simo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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