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60개국 참가 亞 최대 방송 콘텐츠시장 ‘활짝’
입력 2013.09.12 (06:20)
수정 2013.09.12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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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세계 60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 콘텐츠 시장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드라마와 만화 원작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선을 보였는데 특히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김나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방영을 앞둔 옴니버스 드라마 '카라의 시크릿 러브'입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K-POP 한류를 이끄는 그룹 카라 멤버들이 출연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영 전인데도 10여 개 나라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오오야기 히데키(일본 방송 콘텐츠 바이어) : "K-POP을 통해 젊은 팬들이 늘고 있는데요. 드라마 히트작이 나온다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라마와 다큐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교류하기 위해 세계 60개국 천 5백여 명의 방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2001년 처음 시작될 때 70억 원대였던 국내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6배를 훌쩍 넘었고 올해엔 5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한류 붐을 이끈 한국 드라마입니다.
올해는 특히 드라마의 원작 또는 모티브가 되는 만화 원작들도 함께 선보여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사전 수요 조사를 해서 미팅을 확대시키고 투자유치설명회를 해 한국 콘텐츠가 해외에 많이 판매되도록 하는데 역점을 뒀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방송 콘텐츠 시장.
방송 콘텐츠가 창조경제의 핵심 동력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이유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나미입니다.
세계 60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 콘텐츠 시장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드라마와 만화 원작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선을 보였는데 특히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김나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방영을 앞둔 옴니버스 드라마 '카라의 시크릿 러브'입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K-POP 한류를 이끄는 그룹 카라 멤버들이 출연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영 전인데도 10여 개 나라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오오야기 히데키(일본 방송 콘텐츠 바이어) : "K-POP을 통해 젊은 팬들이 늘고 있는데요. 드라마 히트작이 나온다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라마와 다큐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교류하기 위해 세계 60개국 천 5백여 명의 방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2001년 처음 시작될 때 70억 원대였던 국내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6배를 훌쩍 넘었고 올해엔 5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한류 붐을 이끈 한국 드라마입니다.
올해는 특히 드라마의 원작 또는 모티브가 되는 만화 원작들도 함께 선보여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사전 수요 조사를 해서 미팅을 확대시키고 투자유치설명회를 해 한국 콘텐츠가 해외에 많이 판매되도록 하는데 역점을 뒀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방송 콘텐츠 시장.
방송 콘텐츠가 창조경제의 핵심 동력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이유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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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60개국 참가 亞 최대 방송 콘텐츠시장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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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09-12 06:23:15
- 수정2013-09-12 07:24:30
<앵커 멘트>
세계 60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 콘텐츠 시장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드라마와 만화 원작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선을 보였는데 특히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김나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방영을 앞둔 옴니버스 드라마 '카라의 시크릿 러브'입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K-POP 한류를 이끄는 그룹 카라 멤버들이 출연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영 전인데도 10여 개 나라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오오야기 히데키(일본 방송 콘텐츠 바이어) : "K-POP을 통해 젊은 팬들이 늘고 있는데요. 드라마 히트작이 나온다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라마와 다큐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교류하기 위해 세계 60개국 천 5백여 명의 방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2001년 처음 시작될 때 70억 원대였던 국내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6배를 훌쩍 넘었고 올해엔 5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한류 붐을 이끈 한국 드라마입니다.
올해는 특히 드라마의 원작 또는 모티브가 되는 만화 원작들도 함께 선보여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사전 수요 조사를 해서 미팅을 확대시키고 투자유치설명회를 해 한국 콘텐츠가 해외에 많이 판매되도록 하는데 역점을 뒀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방송 콘텐츠 시장.
방송 콘텐츠가 창조경제의 핵심 동력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이유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나미입니다.
세계 60개국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방송 콘텐츠 시장이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드라마와 만화 원작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들이 선을 보였는데 특히 한국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김나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국내 방영을 앞둔 옴니버스 드라마 '카라의 시크릿 러브'입니다.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K-POP 한류를 이끄는 그룹 카라 멤버들이 출연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방영 전인데도 10여 개 나라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이 이어집니다.
<인터뷰> 오오야기 히데키(일본 방송 콘텐츠 바이어) : "K-POP을 통해 젊은 팬들이 늘고 있는데요. 드라마 히트작이 나온다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드라마와 다큐 등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교류하기 위해 세계 60개국 천 5백여 명의 방송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입니다.
지난 2001년 처음 시작될 때 70억 원대였던 국내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6배를 훌쩍 넘었고 올해엔 500억 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한류 붐을 이끈 한국 드라마입니다.
올해는 특히 드라마의 원작 또는 모티브가 되는 만화 원작들도 함께 선보여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인터뷰> 홍상표(한국콘텐츠진흥원장) : "사전 수요 조사를 해서 미팅을 확대시키고 투자유치설명회를 해 한국 콘텐츠가 해외에 많이 판매되도록 하는데 역점을 뒀습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방송 콘텐츠 시장.
방송 콘텐츠가 창조경제의 핵심 동력 가운데 하나로 불리는 이유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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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미 기자 nami@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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