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염색약·삽겹살 매출 급증...왜?

입력 2013.09.19 (08:50) 수정 2013.09.19 (08: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추석을 맞아 염색약과 구이용 삼겹살 매출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제수용품도 아니고, 딱히 선물하는 물건도 아닌데 이유가 뭘까요?

지형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사는 직장인 공경호씨, 고향 가는 들뜬 마음으로 추석 선물과 짐을 챙긴 다음 향한 곳은 바로 욕실,

새치 한 올이라도 보일까... 정성스레 염색을 합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 친척들, 특히 부모님을 생각해서입니다.

<인터뷰> 공경호(서울시 미아동) : "부모님께 새치있는 모습보다는 건강한 모습 보여드리는게 효도이지 않을까 해서"

이른바 귀성 염색인데 덕분에 이 대형 마트는 최근 염색제 판매가 한해 사이 약 30% 뛰었습니다.

품절 상품도 있는가 하면, 할인이나 덤으로 주는 판촉 경쟁도 치열합니다.

<녹취> "자 돼지고기 삽겹살을 행사가에 드려요!!"

구이용 삼겹살도 대목입니다.

삽겹살은 흔히 여름 휴가철 캠핑가는 시기 가장 많이 소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대형마트의 매출 분석 결과는 달랐습니다.

지난 2년간 추석 4일 전부터 하루 전까지 판매액이 전년보다 각각 85%, 135%씩 급증했습니다.

명절 음식이 물리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라는 겁니다.

<인터뷰> 박명순(서울시 상도동) : "명절날은 아침에는 그런거 먹고 저녁에는 그런 음식 또 먹으면 식상하니까 가족들이 왔을 때 맨날 먹는거 아니잖아요 삽겹살은"

유통업체들은 이 두 품목의 매출 추세에 주목해 돌아오는 설 판매 전략 수립에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추석 염색약·삽겹살 매출 급증...왜?
    • 입력 2013-09-19 08:51:18
    • 수정2013-09-19 08:56:15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추석을 맞아 염색약과 구이용 삼겹살 매출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제수용품도 아니고, 딱히 선물하는 물건도 아닌데 이유가 뭘까요?

지형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사는 직장인 공경호씨, 고향 가는 들뜬 마음으로 추석 선물과 짐을 챙긴 다음 향한 곳은 바로 욕실,

새치 한 올이라도 보일까... 정성스레 염색을 합니다.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 친척들, 특히 부모님을 생각해서입니다.

<인터뷰> 공경호(서울시 미아동) : "부모님께 새치있는 모습보다는 건강한 모습 보여드리는게 효도이지 않을까 해서"

이른바 귀성 염색인데 덕분에 이 대형 마트는 최근 염색제 판매가 한해 사이 약 30% 뛰었습니다.

품절 상품도 있는가 하면, 할인이나 덤으로 주는 판촉 경쟁도 치열합니다.

<녹취> "자 돼지고기 삽겹살을 행사가에 드려요!!"

구이용 삼겹살도 대목입니다.

삽겹살은 흔히 여름 휴가철 캠핑가는 시기 가장 많이 소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 대형마트의 매출 분석 결과는 달랐습니다.

지난 2년간 추석 4일 전부터 하루 전까지 판매액이 전년보다 각각 85%, 135%씩 급증했습니다.

명절 음식이 물리면 가장 많이 먹는 음식이라는 겁니다.

<인터뷰> 박명순(서울시 상도동) : "명절날은 아침에는 그런거 먹고 저녁에는 그런 음식 또 먹으면 식상하니까 가족들이 왔을 때 맨날 먹는거 아니잖아요 삽겹살은"

유통업체들은 이 두 품목의 매출 추세에 주목해 돌아오는 설 판매 전략 수립에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