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통 공예 기술로 외국인을 잡아라!
입력 2013.12.19 (09:46)
수정 2013.1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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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올해 100만 여명의 외국인이 교토를 찾았는데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통공예 제품을 개발하고자 애쓰는 사람들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차를 담는 '차통'.
1933년에 창업한 한 가게가 만들었습니다.
밀폐성이 높은데다 뚜껑을 덮으면 저절로 닫힐 정도로 정밀하게 만들었습니다.
얼마전, 타이완 관광객이 이곳을 찾아 그 자리에서 차통 5개를 구입했습니다.
5개 가격은 우리 돈으로 80만원이 넘습니다.
<인터뷰> "(비싸지 않나요?) 문제 없습니다."
6대 주인인 야기 씨.
국내 시장이 축소되면서 해외 부유층들에게 눈을 돌렸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찻주전자입니다.
기울여도 뚜껑이 떨어지지 않도록 밀폐성을 높였습니다.
또 얼마전, 다른 업자들과 함께 해외 고객을 초대해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는데요.
통을 만드는 장인이 개발한 샴페인을 담는 샴페인 쿨러와 교토의 전통 직물로 만든 조끼, 양복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올해 100만 여명의 외국인이 교토를 찾았는데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통공예 제품을 개발하고자 애쓰는 사람들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차를 담는 '차통'.
1933년에 창업한 한 가게가 만들었습니다.
밀폐성이 높은데다 뚜껑을 덮으면 저절로 닫힐 정도로 정밀하게 만들었습니다.
얼마전, 타이완 관광객이 이곳을 찾아 그 자리에서 차통 5개를 구입했습니다.
5개 가격은 우리 돈으로 80만원이 넘습니다.
<인터뷰> "(비싸지 않나요?) 문제 없습니다."
6대 주인인 야기 씨.
국내 시장이 축소되면서 해외 부유층들에게 눈을 돌렸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찻주전자입니다.
기울여도 뚜껑이 떨어지지 않도록 밀폐성을 높였습니다.
또 얼마전, 다른 업자들과 함께 해외 고객을 초대해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는데요.
통을 만드는 장인이 개발한 샴페인을 담는 샴페인 쿨러와 교토의 전통 직물로 만든 조끼, 양복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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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전통 공예 기술로 외국인을 잡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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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3-12-19 09:47:40
- 수정2013-12-19 10:00:09
<앵커 멘트>
올해 100만 여명의 외국인이 교토를 찾았는데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통공예 제품을 개발하고자 애쓰는 사람들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차를 담는 '차통'.
1933년에 창업한 한 가게가 만들었습니다.
밀폐성이 높은데다 뚜껑을 덮으면 저절로 닫힐 정도로 정밀하게 만들었습니다.
얼마전, 타이완 관광객이 이곳을 찾아 그 자리에서 차통 5개를 구입했습니다.
5개 가격은 우리 돈으로 80만원이 넘습니다.
<인터뷰> "(비싸지 않나요?) 문제 없습니다."
6대 주인인 야기 씨.
국내 시장이 축소되면서 해외 부유층들에게 눈을 돌렸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찻주전자입니다.
기울여도 뚜껑이 떨어지지 않도록 밀폐성을 높였습니다.
또 얼마전, 다른 업자들과 함께 해외 고객을 초대해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는데요.
통을 만드는 장인이 개발한 샴페인을 담는 샴페인 쿨러와 교토의 전통 직물로 만든 조끼, 양복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올해 100만 여명의 외국인이 교토를 찾았는데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전통공예 제품을 개발하고자 애쓰는 사람들을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차를 담는 '차통'.
1933년에 창업한 한 가게가 만들었습니다.
밀폐성이 높은데다 뚜껑을 덮으면 저절로 닫힐 정도로 정밀하게 만들었습니다.
얼마전, 타이완 관광객이 이곳을 찾아 그 자리에서 차통 5개를 구입했습니다.
5개 가격은 우리 돈으로 80만원이 넘습니다.
<인터뷰> "(비싸지 않나요?) 문제 없습니다."
6대 주인인 야기 씨.
국내 시장이 축소되면서 해외 부유층들에게 눈을 돌렸습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개발한 찻주전자입니다.
기울여도 뚜껑이 떨어지지 않도록 밀폐성을 높였습니다.
또 얼마전, 다른 업자들과 함께 해외 고객을 초대해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열었는데요.
통을 만드는 장인이 개발한 샴페인을 담는 샴페인 쿨러와 교토의 전통 직물로 만든 조끼, 양복 등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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